한국부동산경제단체연합회, ‘제9회 부동산산업의 날’ 기념식 성료

한국부동산경제단체연합회, ‘제9회 부동산산업의 날’ 기념식 성료

한국금융신문 2024-11-11 14:24:55 신고

3줄요약
제9회 부동산 산업의 날 기념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한국부동산경제단체연합회(회장 양길수)가 국토교통부(장관 박상우)와 함께 11월 8일(금) 오전 11시 감정평가사회관 대강당(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소재)에서 ‘제9회 부동산산업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한국부동산경제단체연합회가 주최, 한국감정평가사협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국토교통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등의 후원을 통해 이뤄졌다. ‘부동산산업의 날’은 부동산산업의 새로운 도약과 지속적인 성장을 모색하기 위해 2016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한국부동산경제단체연합회가 주최하고, 연합회 소속 단체가 주관하고 있다.

한국부동산경제단체연합회 소속으로는 한국감정평가사협회·대한주택관리사협회·한국공인중개사협회·한국리츠협회·한국부동산개발협회·한국부동산마케팅협회·한국빌딩협회·한국주택관리협회·한국주택임대관리협회 등이 있다.

기념식은 부동산산업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국민에게 한층 더 사랑받는 산업으로 성장하고자 ‘공정과 신뢰를 담아 한 걸음 더 국민 곁으로!’라는 주제로 열렸다. 기념식에는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간사 국민의힘 권영진 의원, 더불어민주당 복기왕 의원, 국민의힘 박정하 의원과 국토교통부 진현환 차관을 비롯해 공공기관, 학계, 부동산산업 종사자, 국회·정부 포상 수상자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에 앞서 연합회와 협회는 부동산산업의 날을 기념해 지난달 28일, 자립 준비 청년의 사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기부금 2천만 원을 청년 지원 플랫폼 SOL(Shine On Light)에 전달했다.

11월 7일(목)에는 사회·구조 변화에 따른 부동산산업의 대응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학술대회가 한국감정평가학회 주관으로 개최됐으며, 부동산산업의 사회적 역할과 미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정책 세미나도 지속해서 개최할 예정이다.

연합회 양길수 회장은 “부동산산업은 대한민국 역사와 함께 국가 경제 발전의 튼튼한 주춧돌로 성장했으며, 국민의 안정적인 주거환경 조성에 앞장서 왔다”면서, “정부, 국회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국민 곁으로 다가가 더욱 신뢰받는 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호성 한국금융신문 기자 hs6776@fntimes.com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