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교육지원청, 2024년 사회정서성장지원 학부모(양육자) 배움자리 실시 |
예산교육지원청 Wee센터는 8일 예산교육지원청 3층 제1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 학부모(양육자) 70명을 대상으로 2024년 사회정서성장지원 학부모 배움자리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배움자리는 아동청소년기의 자녀 발달 과정을 이해하고 학생 자살과 비행, 폭력 등의 역기능을 최소화하기 위한 부모의 역할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다.
강의를 맡은 강미라 교수(군장대학교)는 1부에서 자녀를 이해하는'부모 6계명'에 대해 안내하고, 부모님들이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지도 방향을 제시하여 학부모님들의 높은 호응을 받았다. 이어진 2부에서는 부모-자녀 간 감정적인 상태를 개선하고, 정신적 치유를 촉진하는 감성 향기 6종과 기분 향기 4종에 대해 알아보고, 자신에게 좋은 기운을 주는 향기 오일을 만들어보았다.
김은경 교육과장은 인사말에서"바쁜 와중에도 배움 자리에 참석해주신 학부모님들께 감사드린다."며"가정에서 자녀의 변화에 세심하게 대응하고, 꾸중보다는 칭찬의 말을 늘려가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감정 오일을 만들며 향기로운 힐링의 시간이 되셨으면 한다"고 말했다.예산=신언기 기자 sek51@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