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은 수납공간이 2배 늘어나는 트래블기어의 'ZIP압축캐리어'를 16일 방송을 통해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ZIP압축캐리어는 특허받은 특수 지퍼가 탑재된 압축팩이 내장돼 일반 캐리어 대비 2배 많은 짐을 수납할 수 있다. 가볍고 외부 충격에 강한 폴리카보네이트 소재를 사용했으며 옆면이 아닌 앞 표면을 지퍼로 여는 방식으로 제작됐다.
트래블기어는 2009년 설립된 우주텍의 여행용품 전문 브랜드로 현재까지 자사몰 방문객이 1500만명에 달한다. 이 제품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목표 대비 130배를 달성하며 주목받았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9월 첫 방송에서 30분 만에 인기 사이즈 일부 색상이 매진되자 물량을 추가 확보해 2개월 만에 재방송을 결정했다. 방송 중 구매 고객에게는 다용도 에어펌프 압축파우치세트 캐리어커버를 증정한다.
연말 여행 수요 증가도 반영됐다. 실제 지난해 연말(23년 11월1일~12월31일) 롯데홈쇼핑의 여행상품 방송 평균 상담건수는 전년 1~10월 평균보다 20% 늘었으며 여행용 캐리어 판매방송 평균 주문액은 50% 증가했다.
이태호 롯데홈쇼핑 잡화레포츠부문장은 "혁신적인 디자인과 기능성으로 론칭 방송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ZIP압축캐리어를 물량을 확보해 다시 선보이게 됐다"며 "연말 시즌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이 합리적으로 여행용품을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