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푸틴과 전화 통화… "우크라이나 전쟁 확대하지 말라"

트럼프, 푸틴과 전화 통화… "우크라이나 전쟁 확대하지 말라"

머니S 2024-11-11 07:17:42 신고

3줄요약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지난 7일(이하 현지시각)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에게 우크라이나 전쟁을 확대하지 말라고 조언했다. 사진은 2019년 6월28일 일본 오사카에서 열린 G20 정상회의에서 만난 트럼프 당선인(오른쪽)과 푸틴 대통령의 모습. /사진=로이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지난 7일(이하 현지시각)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에게 우크라이나 전쟁을 확대하지 말라고 조언했다. 사진은 2019년 6월28일 일본 오사카에서 열린 G20 정상회의에서 만난 트럼프 당선인(오른쪽)과 푸틴 대통령의 모습. /사진=로이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의 전화 통화에서 우크라이나 전쟁을 확대하지 말라고 조언했다.

지난 10일(이하 현지시각) 워싱턴포스트에 따르면 7일 트럼프 당선인은 푸틴 대통령과의 전화 통화에서 유럽서 주둔 중인 상당한 미군의 존재를 상기시키면서 우크라이나에서 전쟁을 확대하지 말라고 조언했다.

이날 전화 통화에서 트럼프 당선인과 푸틴 대통령은 유럽 대륙에서의 평화 목표에 대해 논의했다. 트럼프 당선인은 우크라이나 전쟁 해결에 관한 논의를 위해 조만간 후속 대화를 하는데 관심을 표명했다고 워싱턴포스트는 보도했다.

트럼프 당선인이 미국 대선 승리 이후 푸틴 대통령과 통화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트럼프 당선인은 후보 시절 "취임 이후 24시간 내 우크라이나 전쟁을 끝낼 수 있다"고 공언했으나 구체적인 방안에 대해선 언급하지 않았다.

아울러 트럼프 당선인은 전쟁 초기 우크라이나가 러시아에 일부 영토를 양도했다면 더 큰 재앙을 막을 수 있었을 것이라고 주장한 바 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