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프리미어리그 11라운드에서 토트넘 홋스퍼가 승격 팀 입스위치 타운를 맞아 홈 경기를 치른다. 토트넘과 입스위치의 마지막 공식 경기는 지난 2002년이었다. 최근 모든 6번의 홈 경기에서 승리한 토트넘이 승격 이후 아직 한번도 승리를 찾지 못하는 입스위치를 상대로 다득점 승리를 가져갈 것으로 예상된다.
토트넘은 주중 유로파리그 경기에서 터키까지 원정을 다녀왔다. 부상 선수까지 많은 상황에서 피로감을 이겨내고 경기를 치러야 하는 토트넘이지만 실점이 많은 입스위치를 상대로 어렵지 않은 경기를 펼칠 수 있을 것이다.
토트넘은 지난 주말 10라운드 홈 경기에서 아스톤 빌라를 4-1로 대파했다. 9라운드 크리스탈 팰리스 원정에서 1-0의 무기력한 패배와는 다른 모습으로 홈 경기에서 강한 모습을 보였다. 이번 시즌 토트넘의 홈 경기 기록 중 유일한 패배는 북런던 더비의 0-1 패배였다.
입스위치의 키어런 맥케나 감독은 두 개의 하위 리그를 거치며 프리미어리그에 도달하는 엄청난 성공을 보여준 인물이다. 하지만 현재까지 10경기를 지나며 부족한 감독 경험과 미숙한 경기 운영을 보이며 승리 한 번 찾지 못한 채 프리미어리그의 높은 벽을 실감하고 있다.
입스위치는 9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브렌트포드를 상대로 0-2로 앞서고 있었지만 공격적인 플레이를 이어갔다가 결국 4골을 허용하며 그 대가를 치렀다. 이전 7라운드 웨스트햄 원정서도 4-1로 패하며 런던 원정 두 번 연속 4골씩 내주고 있는 입스위치다. 이번 런던 원정에서도 토트넘의 공격을 제어하는 것은 매우 어려울 것이다.
매주 뜻 밖의 결과가 나오는 프리미어리그이지만 토트넘이 홈에서 입스위치를 상대하는 이 경기를 이기지 못한다면 손가락에 꼽히는 이변으로 기록될 것이다. 토트넘은 지난 주 빌라를 제압한 좋은 기억으로 경기를 펼칠 것이며 편하게 승점 3점을 얻을 것이다.
전반과 후반 모두에서 앞서가는 토트넘을 예상할 수 있다. 토트넘은 이번 시즌 리그 홈 경기에서 전반전에 5경기 중 2경기만 리드했지만 입스위치는 원정 5경기 중 3경기에서 전반전을 뒤처졌다. 이번 경기 선발로 예상되는 손흥민의 활약도 기대된다. 손흥민은 2020년 토트넘이 3-0으로 승리한 입스위치와의 친선 경기에서 알리와 투톱으로 나와 경기 전반에 두 골을 성공시켰다. 이번 경기는 지난 친선전과 같은 스코어를 기대한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