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이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이하 원밀리언)와 협업해 첫 패션 브랜드인 '싱귤러'(SINGULAR)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해 비면세 사업을 중심으로 다양한 신사업을 선보이고 있는 롯데면세점은 첫 패션 브랜드를 론칭하면서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싱귤러 팝업스토어 운영에 나섰다.
유명 안무가 리아킴이 이끄는 세계 최대 댄스 스튜디오 원밀리언은 유튜브 구독자 2600만명을 보유했으며 내·외국인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외국인 고객 매출이 전체 매출의 약 84%를 차지하며, 다양한 K-팝 마케팅을 통해 K-컬처 열풍에 이바지하고 있다. 이에 롯데면세점은 원밀리언과 지난 4월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후 약 7개월의 준비 기간을 거쳐 처음으로 패션 브랜드 싱귤러를 론칭했다.
싱귤러는 국내 유일의 댄스웨어 브랜드로, 자신만의 개성을 마음껏 표현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만들어졌다. 브랜드명은 '유일무이한', '뛰어난' 등 의미를 지닌 영단어 'SINGULAR'로 만들어졌다. 리아킴이 직접 디자인에 참여해 댄서로 쌓아온 노하우를 패션에 적용했다. 댄스 문화를 즐기는 잘파세대(Z세대+알파 세대)를 타깃으로 멋스럽고 편안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옷에 뚫려있는 구멍을 활용하거나 여러 아이템을 레이어드할 수 있다.
싱귤러 제품은 롯데인터넷면세점 및 공식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지난 9일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이달 2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팝업에서는 △바디수트 △체스트 베스트와 같이 독특한 라인업부터 △롱슬리브 티셔츠 △오버사이즈 후드티 △조거 팬츠 △카고 팬츠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팝업 매장에서 상품 구매 시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 수강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남궁표 롯데면세점 신성장사업부문장은 "잘파세대와 외국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원밀리언과 손잡고 첫 패션 브랜드인 싱귤러를 론칭했다"며 "앞으로 고객들이 싱귤러를 통해 개성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도록 브랜드 경쟁력 제고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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