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에 3줄 요약 있음
인터넷을 하다보면 이런 병신같은 기사 들고와서 대한민국 여성인권이 낮다고 주장하는 꼴페미들이 많이 보인다.
그런데 과연 위와 같은 기사들에서 사용되고 있는 '성 격차 지수 GGI(Gender Gap Index)' <- 이게 어떤식으로 점수가 매겨지길래 이슬람 국가보다 대한민국이 낮게 측정되는걸까?
한마디로 말하자면 여성이 남성보다 유리하기만 하면 무조건 만점이고, 불리하면 점수에서 감점되는 방식이다.
극단적으로 예시를 들자면 여자가 5000만원 벌고 남자가 1000만원 버는 국가랑 둘 다 100만원 버는 국가는 똑같이 만점인데
여자가 2500만원 벌고 남자가 2600만원 버는 국가는 남자가 더 버니까 감점되는 식인거다.
딱보면 알겠지만 이렇게 측정했을때엔 문제가 많다.
1. 절대적인 인권의 수준을 전혀 고려해주지 않고 있다.
여자의 기대 수명이 30세이고 남자의 기대 수명이 29세인 A 국가랑 여자의 기대 수명이 200세이고 남자의 기대 수명이 201세인 B 국가가 있다.
당연하게도 여성인권 수준은 B가 높겠지만 이 통계에선 놀랍게도 A가 만점이고 B는 감점이다.
이런 통계로 여성인권이 낮다는 주장을 펼치기엔 아주 오류가 많은 주장이라고 할 수 있다.
2. 여성 격차 지수를 보여주는 것이지 성 격차 지수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할 수 없다.
정말 성 격차 지수를 보여주고 싶었다면 여성이 남성보다 유리하면 가점을 해주던가, 아니면 똑같이 감점을 해야지 그냥 만점으로 퉁치는데
그것을 정말 '성 격차 지수'라고 부를 수 있는지 의문이다....
여성이 남성보다만 잘 살면 성평등이 만점이라는 얘기인데, 그건 그냥 여성 우월 국가이지 않은가?
그렇다면 그나마 나은 성평등 지수를 볼 수 있는 통계는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UN이 만든 '성불평등 지수'이다.
보면 알다시피 절대적 수준도 반영하기에 '성 격차 지수'보다 다른 국가보다 비교하기 합리적일 뿐더러
권위로 따져도 '성 격차 지수'를 만든 민간 기업인 '세계 경제 포럼'보다 '성 불평등 지수'를 만든 UN이 당연히 더 높기에 더 합리적인 통계라고 할 수 있다.
물론 '성 불평등지수'라도 완벽한 것은 아니다. 우리나라는 청소년 출산에 보수적인 면이 있기에
청소년 출산율이 매우 낮은데, 그 부분에서 높은 부분을 받고 있기에 실제보다 더 높은 순위에 있기 때문이다.
다만 그렇게 흠잡을 부분이 있다고 해도 좆병신같은 '성 격차지수'보단 비교할때 낫지 않을까?
앞으로 성 평등 순위로 개지랄 발작하는 페미한테는 팩트로 패보자!
세줄 요약
1. 성 평등 순위에서 들먹이는 '성 격차지수'는 실제 여성 인권이랑 좆도 상관없다.
2. '성 격차지수'는 성 평등을 잘 나타낼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서로 비교하기도 힘들다.
3. 기레기 새끼들은 어그로 끌 생각만 하지말고 좀 제대로 기사 써라
Copyright ⓒ 시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