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4(이하 SWC2024)의 결승에는 신예 강자 KELIANBAO와 디펜딩 챔피언 LEST가 올라섰다.
9일 열린 SWC2024 준결승 경기가 마무리됐다. 준결승에서는 압도적인 힘을 보여준 KELIANBAO 선수와 한국 KUROMI 선수를 꺾고 올라온 NEF 선수, 신예 STARTIIK 선수를 이기고 올라온 작년 우승자 LEST 선수와 예상치 못한 반전을 선보인 ISMOO 선수가 맞붙었다.
첫 번재 매치인 NEF 대 KELIANBAO 전은 이번에도 KELIANBAO 선수의 압도적인 체급이 돋보였다. 1세트에서는 상태이상 제거를 시작으로 폭탄과 기절을 통해 KELIANBAO 선수가 1세트 승기를 잡았다. 이어 2세트에서는 상태이상 방어를 통한 단단함으로 공격을 몰아치며 승기를 이어갔다. 3세트에서는 박진감 넘치는 승부를 이어나가던 중 NEF 선수의 암속성 드래곤나이트가 분전하며 잠시 흐름이 멈췄다. 하지만 4세트 KELIANBAO 선수의 지속 대미지와 상태이상이 NEF 선수에게 쏟아지며 결국 걸음이 멈췄다.
▲ KELIANBAO 선수를 응원하는 NEF 선수 (사진제공: 컴투스)
두 번째 매치인 LEST 대 ISMOO 전은 생각지 못한 접전이 벌어졌다. 지난 해 디펜딩 챔피언으로서 훌륭한 모습을 선보인 LEST 선수를 ISMOO 선수의 속도 감소를 위시한 폭탄과 기절 중심의 덱이 붙잡았고, 다음 세트에서는 폭주를 활용한 전략으로 다시 한 번 승기를 이어나갔다. 하지만 3세트부터 강한 상태이상 압박을 활용해 ISMOO 선수를 쫓아간 LEST 선수는 4세트와 5세트를 연이어 승리하며 디펜딩 챔피언의 강인함을 보여주었다.
▲ 5세트 풀 경기 끝에 승기를 쟁취한 LEST 선수 (사진제공: 컴투스)
SWC2024 월드 파이널 결승전에서는 KELIANBAO 선수와 LEST 선수가 맞붙는다. 결승전은 7판 5선승제로 펼쳐진다. 우승자에게는 우승컵과 함께 10만 달러의 상금과 메달이 수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