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4(이하 SWC2024)’ 월드 파이널이 9일 오후 12시 일본 도쿄 신주쿠 스미토모 빌딩 내 삼각광장에서 막을 올렸다.
웅장한 오프닝 영상과 함께 시작된 무대에서는 올해의 트로피에 스포트라이트가 비춰진 가운데, 챔피언에 도전하는 12명의 선수들이 차례로 올라 객석의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역대 최초 트리플 크라운에 도전하는 디펜딩 챔피언 LEST를 비롯해 전년도 준우승자 TRUEWHALE, 한국의 KUROMI, 올해 SWC에 첫 데뷔한 슈퍼 신인들까지, 어느 때보다도 막강한 선수들이 8강 싱글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로 승부를 가린다.
선수들은 각각 1시드와 2시드로 나뉘어 승부하게 되며, 첫 매치부터 유력한 우승 후보로 손꼽히는 KELIANBAO와 H.FROG가 맞붙는다. 이어 ZEZAS와 KUROMI, STARTIIK와 LADRILLO-OS, KANITAMA와 ISMOO의 경기가 전개될 예정이다.
이날 현장에는 경기가 시작되기 전인 오전 10시부터 천여 명의 글로벌 관객과 ‘서머너즈 워’ 인플루언서들이 몰려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달궜다. 로비에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공식 웰컴 패키지를 비롯해 포토 부스와 승부 예측 이벤트, 팝업 MD 스토어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마련돼 현장 관객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한편 ‘SWC2024’는 올해로 8회째 개최되고 있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글로벌 e스포츠 대회로, 전 세계 유저가 함께 즐기는 축제로 펼쳐지고 있다. 올해는 변경된 룰로 지역 예선부터 예측불허의 팽팽한 접전이 펼쳐졌으며, 각 지역에서 선발된 12명 도전자들의 월드 파이널 무대를 통해 올해 ‘서머너즈 워’ 세계 챔피언을 선발할 예정이다.
경기는 ‘서머너즈 워’ e스포츠 유튜브 채널에서 한국어, 일본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중국어 등 13개 언어의 전문 해설로 전 세계 생중계된다.
Copyright ⓒ 게임와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