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몬스터, 정규 1집 82만장 껑충…밀리언셀러 청신호

베이비몬스터, 정규 1집 82만장 껑충…밀리언셀러 청신호

이데일리 2024-11-09 09:56:57 신고

3줄요약
베이비몬스터(사진=YG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스타in 최희재 기자] YG 신인 그룹 베이비몬스터가 가파른 상승세로 밀리언셀러 달성을 앞두고 있다.

9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베이비몬스터의 정규 1집 [DRIP]은 발매 일주일만인 지난 8일 기준 약 82만장의 주문량을 기록했다. 무엇보다 뚜렷한 성장세가 눈여겨 볼만 하다. 올해 4월에 발표한 데뷔 앨범 ‘베이비몬스터’(BABYMONS7ER) 대비 2배에 가까운 상승세를 나타냈다.

초고속 첫 정규 발매에 대한 음악팬들의 기대감과 첫 팬미팅 투어를 통한 글로벌 팬덤 유입이 이러한 성과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베이비몬스터가 이제 막 정규 1집 활동에 돌입한 것을 떠올리면 최종 판매량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코어 팬덤의 크기를 가늠케 하는 지표 중 하나인 초동 판매량도 예사롭지 않다. 한터차트 집계에 따르면 ‘드립’(DRIP)은 지난 11월 1일부터 11월 7일까지 총 67만 7961장 판매됐다. 이는 미니 1집 발매 첫 주 판매량(40만 1287장) 대비 약 1.7배에 달하는 수치다.

베이비몬스터는 오는 10일 SBS 음악 방송 ‘인기가요’를 비롯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 라디오, 유튜브 등에 출연하며 왕성한 활동을 이어간다. 여기에 내년에는 데뷔 첫 월드투어까지 앞두고 있다.

베이비몬스터는 지난 1일 첫 정규 앨범 ;드립‘을 발매하고 각종 글로벌 차트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 앨범은 아이튠즈 앨범 차트 14개 지역 1위, 일본 최대 스트리밍 사이트 라인뮤직 앨범 톱100 실시간 차트서 1위를 기록했다.

유튜브에서의 인기도 눈길을 끈다. ’드립‘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공개와 동시에 ’24시간 내 가장 많이 본 동영상‘ 1위로 직행했고, 선공개한 ’클릭 클랙‘(CLIK CLAK) 뮤직비디오 역시 4일 연속 글로벌 유튜브 일간 인기 차트 톱10에 올랐다. 조회수는 각각 6007만뷰, 5029만뷰를 넘어섰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