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2024 WBSC(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 프리미어12의 생중계를 후원 LIVE로 송출한다고 밝혔다. 후원 LIVE는 팬들이 후원 결제를 통해 경기를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로, 이번 대회에서 한국 야구 꿈나무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프리미어12는 오는 10일 개막을 앞두고 있으며, 네이버 스포츠는 후원 LIVE 기능을 통해 생중계를 제공할 예정이다.
후원 LIVE는 네이버 TV 내 SPOTV 프리미어12 채널에서 경기 페이지를 열고, '후원 결제' 옵션을 선택하면 참여할 수 있다. 사용자는 '후원하기' 버튼을 눌러 후원 금액을 입력하고 결제하면, 네이버를 통해 경기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한국 국가대표 경기는 최소 2400원, 그 외 경기들은 최소 1000원의 후원금이 필요하다.
후원 결제를 통해 경기를 시청하는 팬들은, 결제 시점과 관계없이 경기 시작 후 6시간 동안 경기를 다시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또한, 경기 시작 10분 전까지는 환불을 요청할 수 있지만, 라이브 방송이 시작된 이후에는 후원 취소나 환불이 불가능하다.
만약 경기가 취소되거나 무효화될 경우 후원금은 자동으로 환불되며, 재경기에는 다시 후원을 해야 한다. 서스펜디드 경기도 마찬가지로 후원이 자동 취소되며, 이후 경기가 중계될 때 다시 후원해야 한다.
이 후원금을 통해 모인 금액은 일부가 '해피빈'을 통해 미래의 야구 선수를 꿈꾸는 취약계층 꿈나무들에게 기부된다. 이에 따라 팬들은 경기 관람을 통해 야구에 대한 열정을 나누는 동시에, 후원금이 실제로 야구 인재 발굴에 쓰이는 데 기여할 수 있다. 이는 야구를 사랑하는 많은 이들에게 더욱 뜻깊은 경험이 될 것이다.
프리미어12는 오는 10일 오전 4시 A조의 네덜란드와 파나마의 경기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개막한다. 한국은 B조에 속해 있으며, 13일 오후 7시 30분 대만과의 첫 경기를 시작으로 대회에 돌입한다.
한국은 이어서 14일 오후 7시에 쿠바와의 경기를 홈에서 치르며, 15일에는 일본과 원정경기를 갖는다. 이후 16일 오후 7시 30분에는 도미니카공화국과 홈경기를, 18일 오후 1시에는 호주와의 경기를 홈에서 치를 예정이다.
한편, TV 중계는 오직 유료 채널인 SPOTV PRIME에서 시청할 수 있다. SPOTV PRIME은 프리미어12의 모든 경기를 생중계한다.
▶ 프리미어12 조편성(2024년 9월 18일 세계랭킹)
A조(개최지 멕시코) 멕시코(2위), 베네수엘라(4위), 미국(5위), 네덜란드(7위), 푸에르토리코(8위), 파나마(10위)
B조(개최지 일본+대만) 한국(6위), 일본(1위), 대만(2위), 쿠바(9위), 도미니카공화국(12위), 호주(15위)
▶ 프리미어12 한국 대표팀 오프닝라운드 일정(한국시간)
13일 오후 7시 30분 대만전(원정)
14일 오후 7시 쿠바전(홈)
15일 오후 7시 일본전(원정)
16일 오후 7시 30분 도미니카공화국전(홈)
18일 오후 1시 호주전(홈)
▶프리미어12 최종 엔트리 명단 (총 28명)
- KIA 타이거즈 : 정해영, 최지민, 곽도규, 김도영, 최원준
- 삼성 라이온즈 : X
- LG 트윈스 : 유영찬, 임찬규, 박동원, 문보경, 신민재, 홍창기
- 두산 베어스 : 곽빈, 김택연, 이영하, 최승용
- kt wiz : 고영표, 박영현, 소형준
- SSG 랜더스 : 조병현, 박성한
- 롯데 자이언츠 : 나승엽, 윤동희
- 한화 이글스 : 김서현
- NC 다이노스 : 김형준, 김휘집, 김주원
- 키움 히어로즈 : 송성문, 이주형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