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스토랑' 이찬원이 류수영에 이어 자신만의 레시피를 공개했다.
8일 이찬원은이 공개한 '우삼겹 된장찌개'와 '김치제육볶음'은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집밥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각 레시피는 재료 준비부터 시작해 완성까지의 모든 과정을 자세하게 설명한다.
이찬원 '우삼겹 된장찌개' 재료는 우삼겹 250g, 물 500ml, 대파 1대, 두부 150g, 청양고추 1.5개, 부추 한 줌을 사용한다. 또한 재래식 된장 2T, 고춧가루 2T, 맛술 1T, 멸치액젓 1T를 넣어 맛을 낸다.
만드는법은 대파와 청양고추를 어슷 썰고 두부는 깍둑썰기하며 부추는 4등분 한다. 이후 뚝배기에 우삼겹을 넣고 강불로 볶는다. 우삼겹 기름에 된장을 넣고 볶은 뒤, 물과 고춧가루, 맛술, 멸치액젓을 넣고 팔팔 끓인다. 대파와 두부를 넣고 5분간 끓인 후, 청양고추와 부추를 넣고 한소끔 더 끓이면 맛있는 우삼겹 된장찌개가 완성된다.
이찬원 '김치제육볶음' 재료는 삼겹살 300g, 김치 200g, 양파 1/2개, 대파 1대와 참기름 1/2T가 필요하다. 양념장으로는 고춧가루 1T, 설탕 2T, 진간장 1/2T, 참치액 1T, 맛술 1.5T, 굴소스 1/2T, 다진 마늘 1/2T, 고추장 1T를 준비한다.
만드는법은 삼겹살은 팬에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 뒤, 강불로 노릇하게 굽는다. 고기가 익으면 팬 정중앙에 고기 기름을 모은 후, 김치를 넣고 볶는다. 김치가 노릇해지면 양념장을 넣고 양파와 대파를 더해 볶는다. 마지막으로 참기름을 뿌려 고소한 맛을 더하면 김치제육볶음이 완성된다.
이찬원이 공개한 두 가지 레시피는 간단한 재료로 집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다. 우삼겹 된장찌개는 구수하고 깊은 맛을, 김치제육볶음은 매콤하고 달콤한 맛이 어우러져 입맛을 돋운다.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레시피는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우삼겹 된장찌개 레시피<재료>
우삼겹 250g, 물 500ml, 대파 1대, 두부 150g, 청양고추 1.5개, 부추 한 줌, 재래식 된장 2T, 고춧가루 2T, 맛술 1T, 멸치액젓 1T
<만드는 법>
1. 대파와 청양고추는 어슷 썰고, 두부는 깍둑썰기, 부추는 4등분한다.
2. 뚝배기에 우삼겹을 강불로 볶는다.
3. 우삼겹 기름에 된장을 넣고 볶은 후, 물, 고춧가루, 맛술, 멸치액젓을 넣고 끓인다.
4. 대파와 두부를 넣고 5분간 끓인다.
5. 청양고추와 부추를 넣고 한소끔 끓이면 완성된다.
■김치제육볶음 레시피<재료>
삼겹살 300g, 소금, 후추, 김치 200g, 양파 1/2개, 대파 1대, 참기름 1/2T
양념장: 고춧가루 1T, 설탕 2T, 진간장 1/2T, 참치액 1T, 맛술 1.5T, 굴소스 1/2T, 다진 마늘 1/2T, 고추장 1T
<만드는 법>
1. 양파는 채 썰고, 대파는 어슷 썬다. 양념장은 모든 재료를 섞어 만든다.
2.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삼겹살을 굽는다.
3. 삼겹살이 익으면 팬 정중앙에 기름을 모은 후 김치를 넣고 볶는다.
4. 김치가 노릇해지면 양념장과 양파, 대파를 넣고 볶는다.
5. 마지막으로 참기름을 뿌려 완성한다.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