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대한민국 ESG 청년웹툰 공모전 시상식이 지난 7일 서울 상암 스탠포드호텔코리아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2024 대한민국 ESG 청년웹툰 공모전(이하 ESG 청년웹툰 공모전)은 소셜밸류와 동반성장연구소(정운찬 이사장)가 공동 주최하고 대한민국 ESG 청년웹툰 공모전 조직위원회가 주관했다.
김우림 아나운서의 힘찬 사회로 시작한 시상식은 김완묵 조직위원장의 인사말과 함께 정운찬 동반성장연구소 이사장, 최승재 중소기업 옴부즈만, 유호연 소셜밸류 발행인의 축사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공모전은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의 중요성을 웹툰이라는 형식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는 데 중점을 두었다.
참가자들은 각기 다른 방식으로 환경 보호 활동, 기업의 ESG 실천, 그리고 가족 단위의 사회적 책임 등을 주제로 작품을 제출했다.
특히 웹툰은 복잡한 ESG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공모전의 수상작들을 살펴보면, 기업들과 인류가 해나가야 할 과제를 제시해 ESG의 필요성을 알리는 내용을 독창적이면서 쉽게 알 수 있는 형식인 웹툰, 카툰, 인스타툰으로 풀어냈다.
특히 기업에서 ESG를 해야 하는 중요성을 부각시키거나 가족들이 함께할 수 있는 환경보호 활동 등 다양한 내용을 그려냈다.
‘미움받는 회사가 된 이유’라는 제목으로 대상을 받은 고철민씨는 “마흔이 넘어 취미로 시작한 웹툰으로 공모전 수상 경력이 많다”며 “이현세 작가님에게도 직접 칭찬을 듣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어 “ESG를 기업과 개인 모두가 실천이 습관화되어 있는 공중도덕 같은 보편화 된 가치가 되길 바라며, 다시 한번 수상을 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Copyright ⓒ 웹툰가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