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자 내년 1월 8일·배정 1월 31일 발표…시교육청 설명회
(울산=연합뉴스) 김용태 기자 = 울산시교육청은 8일 울산과학관 빅뱅홀에서 '2025학년도 후기 일반고 입학전형 요강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후기 일반고 입학에 대한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에는 중학교 3학년 학부모와 교육청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시교육청은 이 자리에서 후기 일반고 학생 선발 방법과 배정에 대한 주요 내용을 안내했다.
후기 일반고 원서 접수 기간은 12월 16일부터 19일까지다.
합격자 발표는 내년 1월 8일, 배정 발표는 1월 31일이다.
울산 소재 중학교 졸업자는 출신 중학교에 원서를 제출하고, 검정고시 합격자나 타 시도 중학교 졸업자는 본인이나 대리인이 교육청 고사관리실에 직접 제출해야 한다.
학생 선발은 중학교 내신 성적을 기준으로 성별 구분 없이 모집 인원에 맞춰 이뤄지며, 배정은 추첨 방식으로 한다.
내신 성적은 교과영역 80%와 비교과영역 20%로 구성된다.
교과영역은 2학년 40%, 3학년 60%를 반영하고, 비교과영역은 출석 40%, 봉사활동 20%, 행동발달사항 20%, 창의적 체험활동 20%를 반영한다.
학생 배정은 희망 배정과 임의 배정으로 나뉜다.
희망 배정은 지원자가 희망하는 학교를 선택하고, 전체 학군에서 20%, 거주 학군에서 40%를 추첨해 이뤄진다.
희망 배정이 되지 못한 학생은 통학 여건 등을 고려해 거주 학군이나 인접 학군에 배정된다.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한 학부모는 22일부터 시교육청 유튜브에서 설명회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yongtae@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