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이 글로벌 사업 선전에 힘입어 호실적을 발표했다.
CJ대한통운은 올해 3분기 매출이 2조9758억원, 영업이익은 1416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8일 밝혔다. 전년 동기와 비교했을 때 각각 1.3%, 13.5% 증가한 수치다.
사업부문별로 보면 글로벌 부문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글로벌 사업부는 이번 3분기 매출액 1조985억원, 영업이익 282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2%, 83.1% 증가한 수준이다.
신세계와 협업으로 기대를 모았던 택배 및 이커머스 사업의 매출은 전년 동기와 비슷한 8982억원으로 집계됐다. 영업이익의 경우 내수 둔화, 풀필먼트 프로모션 확대 등으로 전년보다 3.1% 감소한 540억원을 기록했다.
CL부문(계약물류) 사업부도 두 자릿수로 성장했다. 영업이익은 512억원을 기록했으며 매출도 7684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 동기에 비해 각각 6.2%, 15.8% 증가한 수치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물류 컨설팅을 기반으로 3PL 고객사를 다수 유치한 데 더해 생산성 혁신 프로젝트에 기반한 원가 경쟁력 강화도 수익 개선에 한몫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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