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미 폭발 조합…" 누리꾼 호평 속 오늘(8일) 공개 앞둔 '넷플릭스 드라마'

"케미 폭발 조합…" 누리꾼 호평 속 오늘(8일) 공개 앞둔 '넷플릭스 드라마'

위키트리 2024-11-08 14:59:00 신고

3줄요약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Mr. 플랑크톤'이 8일 오후 5시 전 세계 시청자를 찾아간다. 로맨틱 코미디 장르인 이 작품은 우연히 여행을 함께하게 된 두 남녀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개된다. 삶에 소속감을 느끼지 못해 방랑하던 해조(우도환 분)와 불운에도 불구하고 웃음을 잃지 않는 재미(이유미 분)가 각자의 상처를 안고 여행을 떠나며 겪는 이야기를 그린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Mr. 플랑크톤' 스틸컷. / 넷플릭스 제공

'Mr. 플랑크톤'의 연출을 맡은 홍종찬 감독은 ‘소년심판’으로 높은 평가를 받은 바 있고, 조용 작가 역시 ‘사이코지만 괜찮아’로 대중과 평단의 찬사를 받은 인물이다. 두 사람은 이번 협업을 통해 새로운 색채의 로맨틱 코미디를 완성했다.

홍 감독은 "플랑크톤은 작지만, 지구의 산소를 만들어내는 존재다. 이 영화는 자신의 존재 가치를 깨닫지 못한 채 인생을 방황하는 사람들에게 모두가 빛나고 소중한 존재임을 전하는 작품"고 설명했다. 'Mr. 플랑크톤'은 조 작가의 유쾌하고도 따뜻한 스토리와 홍 감독의 섬세한 연출이 만나 관객에게 깊은 울림을 줄 예정이다.

주인공 해조와 재미는 강렬한 캐릭터로 각각의 인생을 대변한다.

해조는 실수로 잘못 태어나 가족도 없이 떠돌며 살아가는 엉뚱한 인물로, 우도환은 이번 역할을 통해 ‘인생 캐릭터’ 경신을 예고하고 있다. 이유미는 불운에도 굴하지 않는 성격의 재미로 분해 밝고 생생한 매력을 더했다.

해조와 재미의 여정에 따라붙는 어흥 역에는 오정세가 열연한다. 어흥은 재미의 약혼자다. 오정세는 그들의 사랑을 지키려는 순애보로 극의 긴장감을 높인다.

또한 극의 몰입감을 더하는 배우들의 활약도 돋보인다. 김해숙은 어흥의 어머니 역할을 맡아 독보적인 존재감을 더한다. 여기에 김민석이 해조의 조력자인 ‘까리’로, 이엘은 의리 넘치는 ‘봉숙’으로, 오대환은 광기의 추적자 ‘칠성’으로 등장해 각기 개성 강한 연기로 관객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알렉스 랜디는 어흥과 미묘하게 얽히는 ‘존 나(John Na)’ 역할로 새로운 매력을 선보일 전망이다. 이들 배우는 각기 얽히고설킨 관계 속에서 로맨틱 코미디와 긴장감 있는 스토리를 채우며 극의 다채로운 재미를 끌어낸다.

지난달 'Mr. 플랑크톤'의 공식 티저 예고편이 공개되자, 소셜미디어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우도환과 이유미의 케미가 기대된다”, “이유미와 로코 조합이면 믿고 본다”, “티저 예고편 기대 안 했는데 재밌어 보인다”, “공개되면 인기 많을 듯”, “캐스팅 대박이다”, “연기 잘하는 사람 다 모인 거 실화?”, “이 조합이면 무조건 재밌음” 등 누리꾼들의 긍정적인 의견들이 쏟아지고 있다.

'Mr. 플랑크톤'의 관전 포인트는 전국 팔도의 사계절 풍경을 담아낸 로케이션이다. 작품은 여름의 남원과 부산, 가을의 제주도, 겨울의 강원도 등지에서 촬영을 진행해 한국의 풍광을 담아내는 데 심혈을 기울였다.

홍 감독은 “‘Mr. 플랑크톤’이 로드무비 형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다양한 장소의 촬영이 중요했다”고 설명했다. 촬영을 통해 강원도의 설원과 전라도의 고택, 제주도의 해변 등 다양한 자연 풍경을 선보이며 한국적인 정서를 담아내기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이어 "특히 전 세계 넷플릭스 시청자들이 한국의 아름다운 색채와 풍광을 통해 공감을 느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유쾌한 웃음과 따뜻한 감동으로 찾아올 ‘Mr. 플랑크톤’ 공개시간은 8일 오후 5시로 예정돼 있다. 몇부작으로 구성됐는지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총 10부작으로 제작된 이 작품은 분할 공개 없이 이날 전편 공개될 예정이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Mr. 플랑크톤' 포스터. / 넷플릭스 제공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