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충남 디지털배움터와 손잡고 주민 디지털 교육 지원

보령시, 충남 디지털배움터와 손잡고 주민 디지털 교육 지원

중도일보 2024-11-08 14:29:42 신고

3줄요약
보령시
보령시와 충남디지털배움터와 함께 찾아가는 키오스크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보령시는 충남 디지털배움터와 함께'찾아가는 키오스크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충남 디지털배움터 주관으로 진행되며, 지역 주민들이 무인 키오스크와 스마트폰을 더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5일 웅천읍 행정복지센터 교육을 시작으로, 11일부터 13일까지 대천3동 행정복지센터, 18일부터 29일까지 보령시 종합사회복지관, 12월 2일부터 4일까지 대천5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순차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교육은 각 행정복지센터나 복지관 1층 민원데스크 옆에 설치된 교육 안내데스크의 1대의 교육용 키오스크와 태블릿을 활용해 진행된다.

방문하는 지역 주민들은 식당, 카페, 영화관 등 일상에서 자주 접하는 키오스크를 직접 체험하며, 병원 진료 접수, 음식 주문, 고속버스 예매, 영화 예매 등 다양한 시나리오를 접하여 디지털 기기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고 자신감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 키오스크 교육 외에도 인지 테스트, 우울증 테스트, 누적 스트레스 측정, 두뇌 게임 등 체험형 교육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일상에서 필요한 기능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스마트폰 사용이 어려운 주민들을 대상으로 1:1 맞춤형 스마트폰 교육도 제공하여 디지털 기술에 좀 더 친숙해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시는 현재 정보화 교육장에서 상시 이용 가능한 키오스크를 비치하여 주민들이 언제든 실습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고령층과 디지털 취약계층이 사회적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지속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디지털 격차 해소에 힘쓸 계획이다.

이인행 홍보미디어실장은 "디지털화가 가속화되는 사회에서 정보화 취약계층과 어르신들이 편리하게 일상을 영위할 수 있도록, 주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하고자 한다"며"이번 교육을 통해 디지털 기기를 능숙하게 다룰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디지털배움터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NIA(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가 주관하며, 계층별·수준별 디지털 교육을 제공하여 주민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돕고 있다.

교육 신청 및 파견 교육 관련 문의는 디지털배움터 누리집과 대표번호(☎1800-0096), 보령시청 홍보미디어실(☎041-930-3184)을 통해 가능하다.


보령=김재수 기자 kjs0328@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