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드] KT가 3분기 기업 간 거래(B2B)와 기업 소비자 간 거래(B2C) 사업의 고른 성장으로 영업이익을 크게 늘렸다. KT는 8일 공시를 통해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4천641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4.2% 증가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6조6천54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0.6% 감소했으나, 순이익은 3천832억원으로 32.9% 증가했다. 이번 영업이익은 시장 전망치를 2.6% 상회한 것이다.
무선서비스 매출은 비대면 채널 유통망 확장과 로밍 사업, 알뜰폰(MVNO) 사업의 성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2% 증가했다. 특히 갤럭시 신제품 등의 출시로 5G 가입자 비중은 전체 가입자의 76%에 이르렀다. 반면 유선 사업 매출은 1.3% 감소했고, 미디어 사업은 유료 콘텐츠 구매와 광고 매출 감소로 1.2% 하락했다. 초고속인터넷은 가입자 수 증가와 기가인터넷 1G 속도 가입자 비중 확대로 0.4% 매출이 늘었다.
기업서비스 사업은 전용회선과 AI컨택센터(AICC) 사업의 성장으로 매출이 2.5% 증가했다. KT는 수익성이 낮은 사업을 구조 개선해 수익성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민 최고재무책임자는 실적 발표 콘퍼런스콜에서 인력 자회사 전출과 희망퇴직으로 내년부터 인건비가 절감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KT는 AICT(인공지능+정보통신기술) 기업으로 전환을 가속화하며 AI 관련 매출을 2028년까지 19%로 확대해 3조원 규모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그룹사 중 BC카드는 카드 사업과 금융사업 리밸런싱으로 영업이익이 증가했고, 케이뱅크는 3분기 고객 수 1천200만 명을 돌파했다. KT에스테이트는 오피스와 호텔 임대 매출로 3.6% 성장했다.
그러나 콘텐츠 자회사인 나스미디어와 KT스튜디오지니는 콘텐츠 시장 축소로 매출이 18.3% 감소해 2개 분기 연속 하락했다. 반면 KT클라우드는 주요 사업 부문 성장으로 매출이 6.8% 증가했다.
Copyright ⓒ 뉴스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