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LG헬로비전(037560)은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 늘어난 3233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8일 공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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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영업이익은 방송·통신 시장 침체로 1년 전보다 63.7% 감소한 33억원을 기록했다.
사업 부문별로 방송 부문은 1275억원, 통신 부문은 339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방송·통신 부문은 인터넷 중심으로 직영 몰을 개편하면서 3분기 인터넷 가입자 순증세를 유지했다.
알뜰폰(MVNO) 부문 매출은 395억원으로 집계됐다. LG헬로비전은 주요 편의점으로 유심 유통을 확장하고 신규 단말 출시에 맞춰 합리적인 유심 요금제를 선보였다.
미디어와 B2B(기업 간 거래)를 포함한 지역 기반 사업 매출은 537억원을 기록했다. 미디어 사업은 더라이프 채널을 양수한 이후 'MAKE미남' 등 더라이프 채널 오리지널 콘텐츠에 힘을 쏟는 한편, 지역채널 제작 역량과 PP사업 간 시너지로 유료방송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는 설명.
렌탈 분야 매출은 332억원을 기록했다. 여름철을 맞아 에어컨, 제습기 등 계절성 가전 판매가 늘어난 것이 주효했다고 LG헬로비전은 분석했다.
이민형 LG헬로비전 최고재무책임자(CFO)는 "3분기는 가입자 기반 홈 사업에서 성과를 보이고, 렌탈 ·교육 등 신사업 성장으로 매출이 늘었지만 홈쇼핑 및 신규사업 등의 영향으로 수익성은 악화했다"며 "잔여기간 경영 효율화를 통해 수익성을 확보하는 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