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약속대로 불법 이민자 대량 추방"

트럼프 "약속대로 불법 이민자 대량 추방"

코리아이글뉴스 2024-11-08 13:41:42 신고

3줄요약

미국 공화당 소속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은 7일(현지시각)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불법 이민자 대량 추방 약속을 지키겠다는 뜻을 밝혔다.

트럼프 당선인은 이날 미 NBC 방송과의 전화 인터뷰에서 대규모 추방에 따른 비용 문제에 대해 “그것은 가격표의 문제가 아니다”라며 불법 입국자들이 살인, 마약 등 강력범죄를 저지른다고 지적한 뒤 “우리는 (대규모 추방 외에 다른) 선택지가 없다”고 말했다.

불법 이민자 추방에 들어갈 비용은 고려 사항이 아니라는 점을 시사한 것이다.

미 이민위원회는 이런 규모의 불법 이민자를 추방하는 데 3150억 달러(435조원)의 비용이 들어갈 것으로 예상했다.

트럼프 당선인은 선거 내내 불법 이민자 추방이 최우선 공약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임기 첫날 불법 이민자들을 대규모 추방할 것이라고 공언했다.

트럼프 당선인은 “우리는 분명히 국경을 튼튼하고도 강력하게 만들어야 하며, 동시에 사람들이 우리나라에 들어오길 원한다”며 “나는 ‘안된다. 당신은 들어올 수 없다’고 말하는 사람은 아니다. 우리는 사람들이 들어오길 원한다”며 합법적 이민은 수용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는 "사람들(불법 이민자들)은 (미국에서) 살인을 하고 범죄를 저질렀다. 마약왕들은 이 나라를 파괴하려고 한다. 이들은 자신이 살던 곳으로 돌아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미 국토안보부는 2022년 기준 약 1100만명의 불법 이민자가 미국에 거주하고 있다고 추산했다. 그러나 트럼프 당선인은 미국 내 불법 이민자 수는 이보다 2배 이상 많다고 주장했다.

트럼프 당선인은 불법 이민자들이 미국을 점령하고 있다며 미국 범죄율 증가, 인플레이션을 이민자 탓으로 돌리기도 했다.

Copyright ⓒ 코리아이글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