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동영 의원, 'AI혁신으로 평택항의 미래 청사진 그리다'...2024 경기도 평택항 포럼 축사

경기도의회 김동영 의원, 'AI혁신으로 평택항의 미래 청사진 그리다'...2024 경기도 평택항 포럼 축사

와이뉴스 2024-11-08 11:30:10 신고

3줄요약

 

[와이뉴스]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동영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남양주시4)이 8일 소공동 롯데호텔 가넷스위트에서 열린 '2024 경기도 평택항 포럼'에 참석해 평택항의 미래성장과 스마트 항만으로 도약을 위한 혁신을 강조하는 축사를 전했다.

 

김동영 부위원장은 “패러다임 전환의 시대 속에서 우리 사회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변화에 발맞추어 평택항은 스마트 항만으로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해야 한다”라고 말하며 “평택항이 국내 물류의 핵심 거점으로서 변화를 선도하기 위해서는 미래 비전을 구체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오늘 이 자리가 평택항의 미래 청사진을 그리는 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2024 경기도 평택항 포럼은 평택항이 급변하는 글로벌 환경과 기술혁신에 대응하기 위해 인공지능(AI), 디지털전환, 스마트 항만, 전자상거래 등의 주제로 발제와 토론을 통해 평택항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평택항이 국내외 물류 핵심거점으로 자리매김할 방안을 찾기 위해 열렸다.

 

마지막으로 김동영 부위원장은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가 평택항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경기평택항만공사에 “지역 경제와 국가 물류의 핵심 거점으로서 평택항의 역할을 강화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의회 김동영 부위원장과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 김석구 경기평택항만공사 사장, 김하진, 최광일 전사장님, 원제철 한국국제물류협회 회장을 비롯해 선사, 포워더, 해운물류, 화주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하여 AI 혁신으로 변화될 평택항의 미래 청사진에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

Copyright ⓒ 와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