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AI 상담 챗봇 에벗 오픈

경동나비엔, AI 상담 챗봇 에벗 오픈

비즈니스플러스 2024-11-08 10:24:37 신고

3줄요약
사진=경동나비엔
사진=경동나비엔

경동나비엔은 업계 최초로 생성형 AI(인공지능) 기반의 채팅 상담 고객센터 'AI 가이드 에벗'을 공식 온라인 플랫폼 나비엔 하우스에서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경동나비엔은 고객 불편을 신속히 해결하고자 AI가 답변을 제공하는 지능형 고객센터 AICC를 구축했다. 나비엔 하우스에서 AI 가이드 에벗 채팅창에 문의사항을 입력하면 에러 원인과 조치 방법 등을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서비스 접수가 필요한 경우 채팅창 하단의 'A/S 접수' 또는 '실시간 채팅 상담하기' 링크를 통해 직접 서비스를 신청하거나 상담사와 연결된다.

AI 가이드 에벗은 사전 학습 데이터를 바탕으로 AI가 자체적으로 답변을 생성하며 추가 도움이 필요할 경우에만 상담사와 연결해 불필요한 대기 시간을 없앴다. 구체적 설명과 이미지 정보를 통해 제품과 서비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사진=경동나비엔
사진=경동나비엔

경동나비엔은 지난 9월부터 사내에서 상담사와 엔지니어를 위한 AI 챗봇을 우선 운영해 업무 효율을 높이고 있다. 빠른 검색 기능으로 고객 응대 속도를 개선하고 부품 정보 등 현장 활용 정보를 제공해 엔지니어 업무를 지원한다. 해당 챗봇은 향후 미국 영국 멕시코 법인 등에도 제공할 예정이다.

경동나비엔은 굿 서비스가 최고의 마케팅이라는 서비스 아이덴티티 아래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업계 최초로 365일 24시간 상담 서비스를 실시하고 전화와 홈페이지 카카오톡 등 소통 채널을 다양화했다. 보이는 ARS 서비스로 청각장애인의 접근성도 높였다. 이러한 노력으로 업계 유일 7회 연속 CCM 인증을 획득했다.

전양균 경동나비엔 CCM본부장은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로써 고객 만족도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해왔다"며 "AI 가이드 에벗을 시작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더욱 강화하며 쾌적한 생활환경을 위한 최고의 서비스를 지속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