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김태형 기자] HL그룹은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사내에서 찾아보자는 취지의 ‘HL 퓨처데이’ 10주년 행사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HL퓨처데이는 지난 2015년 시작한 이후 많은 화제를 모아왔다. 그 중 ‘플릿 온(Fleet-ON)’이 손에 꼽힌다. 작년 11월 문을 연 국내 최대 규모 플릿매니지먼트 서비스 센터 ‘플릿온’은 올해 7000여대를 상품화하며 급성장하고 있다.
플릿은 렌터카·카셰어링 등 상업적 목적으로 대규모 차량을 보유·운용하는 업체로 ‘신차 PDI(Pre Delivery Inspection:고객 인도 전 신차 검사)’와 ‘중고차 재상품화’가 주요 비즈니스다. 지난 2022년 최우수상을 받은 HL홀딩스 사업부문 아이디어가 현실이 된 셈이다.
그 밖에도 ‘전자제어 서스펜션 튜닝 모듈(SDC: Smart Damping Control)’, ‘워크 다이어리(업무 공유 프로그램)’등 아이디어가 사업화에 성공했다. 올해 경연도 치열했다. 본선에 오른 15개팀이 지난 11월 5일 경연을 펼쳤고 총 3개팀이 최우수상을 받았다.
HL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정몽원 HL그룹 회장, 조성현 HL만도 부회장, 지주사 김광헌 사장을 비롯한 주요 경영진과 외부 심사위원 등이 참석했다.
최우수상은 HL만도 ‘섀시비주얼라이제이션(Chassis Visualization)’팀(트랙1: 신사업 발굴 부문), HL만도 ‘앨리스(ALICE)’팀 (트랙 2: IT기반 업무 개선 부문), 한라대학교 ‘세이프티가디언스(Safety Guardians)’팀(트랙 3: 한라대 재학생 참가 부문)이상 3개 팀이 받았다.
HL인들이 만들어 가는 미래도시(HL시티), 새롭게 조성된 환경에서 각축전을 벌이는 동안 CES 최고 혁신상에 빛나는 주차 로봇 '파키(Parkie)'과 신형 순찰 로봇 '골리(Goalie)'가 행사장 곳곳을 누볐다.
투자사인티그리트(INTEGRIT)의 안내 로봇 ‘플래티(PLATY)’, ‘큐브릭(CUBRICK)’도 처음 소개됐다. 두 로봇은 각각 ‘나를 믿다’와 ‘에피트(EFETE)’ 광고 영상을 송출하며 눈길을 끌었다.
이날 김광헌 HL홀딩스 지주부문 사장은 개회사에서 “HL퓨처데이는 10년간 수백개 팀이 참가한 명실상부 그룹 혁신의 장”이라며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로운 기술과 비즈니스 발굴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