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국내 즉석밥 1위 브랜드 '햇반'의 제품 다각화를 위해 '햇반 라이스플랜' 등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햇반은 최근 2~3년간 세분화된 소비 니즈를 반영해 햇반솥반 햇반 곤약밥 등을 연이어 선보였다. 그 결과 지난해 오프라인 시장 점유율은 68%까지 올랐고 햇반 솥반과 곤약밥의 평균 매출은 전년 대비 27% 성장했다.
올해는 소비 트렌드 분석을 토대로 렌틸콩퀴노아 곤약밥, 병아리콩퀴노아 곤약밥, 서리태흑미밥을 출시했다. CJ제일제당만의 기술로 다양한 곡물을 처리하고 배합해 맛과 식감을 살렸다.
이어 9일 오전 9시 20분 CJ온스타일 '강주은의 굿라이프' 방송을 통해 햇반 렌틸콩현미밥+, 햇반 파로통곡물밥+로 구성된 '햇반 라이스플랜'을 선보일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식생활 트렌드에 적합하고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신제품을 지속 선보이기 위해 연구개발에 몰두하고 있다"며 "밥에 대한 햇반의 남다른 애정과 기술력을 결집해 다양한 집밥 선택지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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