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은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더 지에스 챌린지 퓨처 리테일'을 통해 유통 혁신을 이끌 스타트업 6개사를 선발했다고 8일 밝혔다.
GS리테일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함께 추진하는 이번 프로그램에는 160여개 기업이 참여했다. 최종 선발된 기업은 스튜디오랩, 틸다, 오아시스 비즈니스, YesPlzAI, VESSL AI, 라온데이터다.
선발 기업들은 커머스 상세페이지 자동 생성 생성형 AI(인공지능) 기반 산업 의사결정 최적화 빅데이터 분석 기반 오프라인 비즈니스 평가 등 혁신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GS리테일은 각 스타트업의 기술 혁신성과 사업 시너지 가능성을 중점적으로 평가했다.
GS리테일은 7일 강남구 역삼동 GS타워에서 허연수 대표이사와 선발 기업이 참석한 가운데 육성 프로그램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는 향후 협력 방안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회사 측은 스타트업들의 기술을 자사 온오프라인 채널과 고객 서비스에 접목하는 방식으로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각 기업에 1000만원씩 총 6000만원의 지원금을 제공하고 유통·투자 전문가로 구성된 전담 창구를 통해 지원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성화 GS리테일 신사업부문장은 "스타트업의 성장과 유통 사업의 혁신 시너지를 도모하기 위해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지속 강화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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