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컬처 김기주 기자] 그룹 블랙핑크 지수는 10월 써클 소셜 처트 2.0(Circle Social Chart 2.0)에서 솔로 가수로는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최근 써클 차트는 월간 소셜 차트 2.0 10월의 목록 순위와 2024년 10월 27일부터 2024년 11월 2일까지의 주간 차트를 공개했다. 올해 음악 활동을 전혀 하지 않고 틱톡 계정을 소유하지 않은 지수는 써클 소셜 월간 차트와 주간 차트에서 각각 5위와 3위를 차지하며 인상적인 성과를 보였다. 솔로 가수로는 1위에 해당한다.
써클 소셜 차트 2.0의 순위 집계는 인기도를 측정하고 유튜브(YouTube), 틱톡(TikTok), Mubeat, 마이셀럽스 스타 및 HIGHER을 포함한 소셜 미디어에서 소셜 지수를 수집한다.
연기 분야에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지수는 곧 새로운 음악으로 돌아올 것으로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수는 2023년 첫 주 117만 장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대망의 솔로 데뷔 앨범 'ME(미)'로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타이틀 곡 '꽃(FLOWER)'은 히트곡이 되어 국내 및 해외 차트를 장악했으며 스포티파이(Spotify) 글로벌 차트에서 467만 개의 스트리밍을 기록했고, 영국 싱글 차트 (UK Singles Chart) 톱 40에 진입했으며, 국내 주요 음악 플랫폼에서 모두 2위를 차지했다.
한편 지수는 솔로 컴백을 준비 중이며 2025년 개봉 예정인 쿠팡 플레이 시리즈 '뉴토피아'와 영화 '전지적 독자 시점' 촬영을 모두 마무리했다.
뉴스컬처 김기주 kimkj@knewscorp.co.kr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