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황수민 기자] 현대백화점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646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2.7% 감소했다고 7일 공시했다.
매출은 1조368억원으로 전년(약 1조42억원) 동기 대비 3.2% 증가했으며 순이익은 284억원으로 54.8% 줄었다.
백화점 별도 매출은 5683억원, 영업이익은 710억원으로 각각 2.1%, 11.0% 감소했다.
면세점 부문은 매출이 2282억원으로 3.9% 줄었고 영업손실 80억원을 내며 적자 전환했다.
매트리스 전문 기업 지누스의 별도 매출은 2729억원으로 23.2%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19억원으로 277.1% 급증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커넥트현대 부산이 리뉴얼 공사로 영업을 일시 중단했고 올해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가을·겨울(FW) 패션 매출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면세점은 인천공항점의 경우 여객 증가와 경쟁력 있는 브랜드 유치 등으로 흑자를 기록했지만, 중국 내수 부진과 외국인 관광 트렌드 변화 영향으로 전체 면세점 매출과 영업이익은 감소했다"고 말했다.
또 "지누스는 핵심 시장인 북미 매트리스 시장에서 주문이 정상화되면서 전체 생산량이 늘어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증가했다"며 "특히 압축률을 최대 50% 이상 늘린 신제품 '스몰박스'로 수익률이 크게 개선돼, 구조적 턴어라운드(실적 개선)를 실현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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