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첸, 농협과 '아침밥 먹기 운동' 진행

쿠첸, 농협과 '아침밥 먹기 운동' 진행

프라임경제 2024-11-07 17:24:40 신고

3줄요약
[프라임경제] 쿠첸이 농협과 함께 쌀 소비 활성화를 위한 '아침밥 먹기 운동'을 펼쳤다고 7일 밝혔다.

'아침밥 먹기 운동’은 7일 서울 강남구 쿠첸 본사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박재순 쿠첸 대표이사와 박서홍 농협경제지주 농업경제 대표이사, 강문규 농협양곡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 30여 명이 참석했다. 

양사는 출근하는 쿠첸 임직원에게 우리 쌀과 우리 쌀로 만든 냉동 김밥, 식혜 500여 개를 나눠주며 아침밥의 중요성과 우리 쌀의 소중함을 알렸다.

(좌측부터) 강문규 농협양곡 대표이사, 박재순 쿠첸 대표이사, 박서홍 농협경제지주 농협경제대표이사. © 쿠첸

쿠첸은 지난 2021년 농협양곡과 잡곡 신제품 개발 및 판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국산 쌀과 잡곡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건강한 식문화 형성에 기여하기 위해서다. 쿠첸은 밥맛 연구소를 통해 우수한 품질의 국산 쌀과 잡곡 취사에 최적화된 밥솥 알고리즘 연구에 집중하면서 농협양곡과 함께 건강 콘셉트 잡곡 기획 및 개발에 나섰다.

쿠첸은 협약을 통해 2022년 3월 농협양곡과 공동개발한 '121 건강잡곡' 3종을 처음 선보였으며 지난해 8월에는 '121건강잡곡' 신제품 5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또한 '브레인' 밥솥, '그레인' 밥솥 등 자사 잡곡 특화 밥솥에 '121 건강잡곡'의 맛과 영양을 극대화하는 전용 알고리즘을 탑재하며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박재순 쿠첸 대표는 "국내 대표 밥솥 브랜드로서 건강한 식생활의 첫 걸음인 '아침밥 먹기'를 독려하고 쌀 소비 확대에 힘을 보태고자 캠페인에 참여했다"며 "앞으로도 밥과 밥솥을 매개로 한 건강한 식생활을 선도하기 위해 농협양곡과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