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서비스 제공사 ‘넷스트림’, 한국벤처투자서 조건부지분인수 투자 유치

콘텐츠 서비스 제공사 ‘넷스트림’, 한국벤처투자서 조건부지분인수 투자 유치

비석세스 beSUCCESS 2024-11-07 17:05:12 신고

3줄요약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김원경 센터장, 이하 ‘경기혁신센터’)는 24년도 창업도약패키지 투자병행형 지원사업에 선정된 ‘넷스트림(대표 상현태)’이 한국벤처투자(KVIC)를 통해 조건부지분인수(이하 SAFE) 투자를 유치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SAFE 투자는 한국벤처투자가 창업진흥원 창업도약패키지 투자병행형 지원사업과 연계하여 창업진흥원이 투자기업을 선정해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 이후 한국벤처투자가 추가로 투자 실사를 거쳐 직접 투자를 집행하는 방식으로 계약이 체결되었다. SAFE 투자는 초기 스타트업이 자금을 조달할 때 투자되는 방식으로 복잡한 주식 평가 과정이 생략되어 빠른 투자 결정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넷스트림은 자사의 모든 서비스에 생성형 AI를 적극 활용하고 있으며 이중 모바일 RPG인 ‘챗알피지 2’는 전작인 ‘챗알피지 플러스’를 계승한 모바일 게임이며, LLM AI를 접목해 유저들이 스스로 만드는 스토리 던전 시스템과 텍스트 로그 배틀을 통한 성장 시스템 등 RPG 본연의 재미를 제공하는데 집중하고 있으며 25년 1분기 베타 서비스 출시를 목표로 개발에 임하고 있다.

그 외 AI 기업 교육 진단 매칭 플랫폼인 ‘아이두’ 역시 최근 MVP 개발을 마치고 10월 16일부터 3일간 진행된 1차 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40개 기업의 HR 담당자들이 ‘아이두’를 통해 법정 의무 교육 기관과 매칭되어 위탁 교육을 받기 위해 넷스트림과 교육 매칭 신청서를 체결하였다.

이번 베타 테스트 결과로 확보된 아이두 만족도 조사를 통해 넷스트림이 주목한 점은 높은 서비스 신뢰도와 재이용 의사를 표한 이용자가 80%를 돌파하였으며, 당사가 가설로 설정했던 기업 교육 시장의 문제점과 시장에서 아이두에 대한 니즈를 검증했다는 점은 고무적임과 동시에, 다음 사업 및 개발 마일스톤 설정에 필요한 긍정적인 지표를 다수 확보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현재 넷스트림은 생성형 AI를 활용해 개발중인 서비스의 개발 고도화에 필요한 인력 채용과 BM 검증을 위한 재원을 마련하기 위해 Pre-A 투자 라운드를 오픈했다.

넷스트림 상현태 대표는 “한국벤처투자(KVIC)로부터 SAFE 투자 유치를 통해 자사의 AI 활용 기술력과 사업성을 인정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생성형 AI의 등장에 따라 많은 산업군에 혁신이 일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당사는 인간이 내는 퍼포먼스를 상회하고 대체할 수 있는 분야에서 생성형 AI의 접목이 가속화 될 것이라 예측하고 있으며, 그 첫 시발점으로 게임과 교육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한 AI Agent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넷스트림은 향후 융복합 콘텐츠 및 서비스 개발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업 교육 분야를 혁신하는 기업이 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넷스트림은 2024년도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주관기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의 사업화 지원, 멘토링 등 맞춤 지원을 받고 있다.

보도자료 제공: 넷스트림(netstream.co.kr)

Copyright ⓒ 비석세스 beSUCCES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