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는 7일 이 같은 내용이 담긴 '2024년 3분기 경영실적'을 발표했다.
KT&G에 따르면, 3분기에도 본업 중심의 성장세가 지속됐다. 해외궐련, NGP(전자담배), 건강기능식품을 중심으로 한 3대 핵심사업 매출액이 1조원을 돌파하며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달성했다.
특히 담배사업부문 매출액이 분기 사상 최대치를 경신했다. 담배사업부문 매출액은 1조478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7.7%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3330억원으로 23.6%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전체 성장률을 견인했다.
이중 해외궐련사업의 성장세가 돋보였다. 3분기 해외궐련사업 매출액은 4197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30.5% 증가하며 2분기 연속 사상 최대 매출 기록을 세웠고, 수량과 영업이익도 각각 10.1%, 167.2% 증가하는 등 '트리플 성장'을 거뒀다.
한편, KT&G 이사회는 이날 자사주 추가 소각을 통한 주주환원 정책인 'KT&G 기업가치 제고계획'도 발표했다. 이에 따라 약 1500억원의 재원을 활용해 자사주 135만주의 매입 및 연내 소각할 예정이다.
KT&G 관계자는 "글로벌 톱티어 도약을 위한 본업 중심의 사업구조 강화와 재무 구조 고도화에 따른 성과 창출이 본격화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3대 핵심사업에 자원과 역량을 집중하며 본원적 경쟁력 강화에 주력하고, 그 성과의 결실을 주주에게 환원함으로써 기업가치와 주주가치가 동반 성장하는 진정한 밸류업 달성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흥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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