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50억원 투자' 한미사이언스 "투자자 문의 많아… 증자도 고려"

'8150억원 투자' 한미사이언스 "투자자 문의 많아… 증자도 고려"

머니S 2024-11-07 15:31:23 신고

3줄요약

한미사이언스가 7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성장 전략 및 투자 계획을 밝혔다. 사진은 7일 기자간담회에 참석한 임종훈 한미사이언스 대표. /사진=임한별 기자 한미사이언스가 7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성장 전략 및 투자 계획을 밝혔다. 사진은 7일 기자간담회에 참석한 임종훈 한미사이언스 대표. /사진=임한별 기자
한미사이언스가 중장기 성장 전략을 공개하며 8150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투자 재원 확보 방안에 대해서는 FI(재무적 투자자)와 SI(전략적 투자자) 등과 협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증자도 고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미사이언스는 7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중장기 전략 과제 및 향후 투자 규모, 주주친화정책 등을 설명했다.

이번에 공개된 중장기 성장전략의 핵심은 적극적인 인수·합병(M&A), 투자·제휴 등 외적 성장동력 확보 등이다. 치열해지는 사업 환경을 고려했을 때 자체적인 연구개발과 역랑만으로는 성장에 한계가 있다는 판단에서다.

한미사이언스는 신규 치료영역(TA) 확대,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외부 유망 혁신 기술 및 물질 선점, 헬스케어 밸류체인 사업 다각화, 제약 원료 CDMO(위탁개발생산) 사업 확대, 온라인팜의 유통 역량 강화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M&A의 경우 한미그룹 내 제약 부문이 보유하지 않았고 성장성이 큰 정신질환 및 신경계 관련 기업이 대상이 될 전망이다. 주요 혁신 신약개발 영역은 비만·대사, 항암, 희귀질환, 신규플랫폼 등 4가지 분야로 자체 연구개발과 함께 투자를 통한 기술 도입을 추진한다. 헬스케어 밸류체인 사업 다각화는 AI(인공지능) 기반 의료기기 확장 등에 나선다.

한미사이언스는 2028년 매출 2조3267억원을 달성하기 위해 총 8150억원을 투자할 예정이다. 분야별 투자 계획을 살펴보면 ▲M&A 5680억원 ▲R&D 2000억원 ▲제조시설 420억원 ▲IT 인프라 50억원 등이다.

주주친화정책과 관련해서는 2026년까지 주주환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해당 기간 연평균 주주환원율을 25%까지 확대하고 연평균 현금배당을 20% 늘린다. 연평균 0.5% 규모의 자기주식 매입·소각도 추진한다. 이를 통해 2028년 ROE(자기자본이익률) 30%대를 달성하겠다는 구상이다.

임종훈 한미사이언스 대표는 "FI나 SI 등 한미그룹에 많은 관심을 보이는 투자자들이 있다"며 "투자를 받는 차원에서 굉장히 좋은 위치에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좋은 사업들을 통해 같이 파트너로 갈 수 있는 투자자를 모으는 것에 대해 걱정하고 있지 않다"며 "어떤 투자자와 얘기하고 있는지는 차차 결정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영호 한미사이언스 경영지원 상무는 "투자를 유치하다 보면 (계획대로) 안 되는 경우들도 있고 되는 경우들도 있다"며 "당연히 증자 등 여러 가지 방식들도 고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