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이혼했어요' 출연해 눈길 끌었던 배우 장가현, 심각한 근황 공개했다

'우리 이혼했어요' 출연해 눈길 끌었던 배우 장가현, 심각한 근황 공개했다

위키트리 2024-11-07 15:25:00 신고

3줄요약

배우 장가현이 자신의 이혼에 대한 고통과 후유증을 고백했다.

배우 장가현 / 인스타그램

장가현은 과거 '사랑과 전쟁'에서 국민 악녀로 이름을 알렸으며 2000년 015B 객원 보컬 출신 가수이자 음악 프로듀서인 조성민과 결혼했다. 하지만 두 사람은 결혼 20년 만에 이혼했으며, 2022년에는 TV조선 예능 프로그램 '우리 이혼했어요 2'에 함께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6일 MBN 엔터테인먼트 유튜브 채널에 '배우 장가현, 드라마보다 더 기구한 삶'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이는 7일 오후 9시 10분에 방송되는 MBN 시사·교양 프로그램 '특종세상' 예고편이다.

장가현은 해당 영상에서 "정말 이혼하기 싫었다. 안 하고 싶었다"며 이혼 전의 복잡한 심정을 털어놨다.

그는 당시의 심경에 대해 "행복한 가정을 아이들에게 만들어주고 싶었다"며 후회와 미련을 드러냈다.

이혼 후 장가현이 겪은 후유증은 단순히 심리적인 고통을 넘어 신체적인 증상까지 동반했다. 그는 "어지럽고 숨이 잘 안 쉬어졌다. 정신건강의학과에 가보라고 해서 갔더니 우울증과 공황장애 진단을 받았다"고 고백했다.

장가현은 또한 자신의 어린 시절 이야기를 꺼내며 부모의 이혼으로 받은 상처를 솔직하게 고백했다.

그는 "엄마는 날 버린 사람, 아빠는 가정을 파탄 낸 사람"이라며 부모의 이혼이 자신의 인생에 큰 상처로 남았음을 밝혔다.

어린 시절 부모의 이혼은 그에게 깊은 트라우마를 남겼고, 성인이 된 후에도 그 상처는 쉽게 치유되지 않았다.

장가현은 "솔직히 말하면 이제는 화라는 감정도 남아있지 않다"고 덧붙이며 시간이 흘러도 그 상처가 완전히 치유되지 않았음을 털어놨다.

배우 장가현이 자신의 이혼에 대한 고통과 후유증을 고백하고 있다. / MBN

국내외적으로도 이혼 후 우울증과 공황장애를 겪는 사례는 흔하다.

2019년 영국 심리학 저널에 발표된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이혼한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우울증과 불안 장애를 겪을 확률이 약 두 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