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은 올해 3분기 연결 매출액이 3조547억원, 영업이익은 806억원으로 잠정집계됐다고 7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7%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24.1% 감소했다. 지난해 3분기 GS리테일은 매출 2조9466억원, 영업이익 1062억원을 기록했다.
사업 부문 별로는 편의점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9% 신장한 2조3068억원을 기록했다. 슈퍼마켓은 8.5% 오른 4235억원의 매출을 냈다. 홈쇼핑 매출은 전년비 3.4% 감소한 2510억원을 기록했다.
편의점, 슈퍼마켓, 홈쇼핑 등 주력사업 영업이익은 1054억원으로 견조한 실적을 냈다. 반면 개발 부문에서 영업손실 90억원, 자회사를 포함한 공통·기타 부문이 158억원의 영업손실을 냈다.
전년비 편의점은 5.1% 감소한 729억원, 슈퍼마켓은 0.7% 증가한 139억원, 홈쇼핑은 2.7% 줄어든 186억원의 영업이익을 각각 거뒀다.
세전이익은 적자전환했다. 투자사인 요기요의 지분평가손실, 해외 펀드 공정가치 평가 손실 등으로 세전손실 454억원을 기록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소매 판매액 지수가 10분기 연속 감소하고 특히 음식료품 등 비내구재 소비가 부진한 가운데도 GS리테일 3개 주력 사업은 3분기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하는 등 주력 소비 채널로의 영향력을 입증했다"며 "본업 중심의 경쟁력 제고에 더욱 역량을 집중하고 영업이익 증대를 위한 노력도 경주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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