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의 매력 알려요!", 태안군 전국 문화관광해설사 대상 걷기대회 성료

"태안의 매력 알려요!", 태안군 전국 문화관광해설사 대상 걷기대회 성료

중도일보 2024-11-07 10:53:02 신고

3줄요약
전국문화관광해설사 걷기대회 1
태안군이 천혜의 관광자원을 보유한 태안의 매력을 전국의 문화관광해설사들에게 선보이는 뜻깊은 행사가 만리포 해수욕장 일원에서 개최했다. 사진은 6일 진행된 '제7회 한마음 전국 걷기대회' 모습.



전국문화관광해설사 걷기대회 3
태안군이 천혜의 관광자원을 보유한 태안의 매력을 전국의 문화관광해설사들에게 선보이는 뜻깊은 행사가 만리포 해수욕장 일원에서 개최했다. 사진은 6일 진행된 '제7회 한마음 전국 걷기대회' 모습.



태안군이 천혜의 관광자원을 보유한 태안의 매력을 전국의 문화관광해설사들에게 선보이는 뜻깊은 행사가 만리포 해수욕장 일원에서 개최했다.

군은 6일 태안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및 소원면 만리포 일원에서 가세로 군수와 도·군의원, 전국 문화관광해설사 등 총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회 한마음 전국 걷기대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국문화관광해설사중앙협의회가 주최하고, 충남문화관광해설사협회 및 태안군문화관광해설사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태안 관광자원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도를 높이고 각 지역의 관광자원에 대한 상호 교류·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태안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개회식에서는 홍보영상 시청에 이어 ‘고고장구’의 축하공연이 진행돼 큰 박수를 받았으며 이후 의식행사와 개회선언, 대회사, 환영사 및 축사가 이어졌다.

개회식 후 참석자들은 소원면 만리포로 이동, 만리포 해변에서 천리포수목원에 이르는 총 4.5km의 코스를 한 시간 가량 걸으며 태안 해변의 아름다움을 만끽했다.

또 11명의 태안군관광해설사들이 이날 걷기대회에 해설자로 참여해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태안의 관광자원에 대한 홍보를 진행했으며, 코스 곳곳에서 하모니카 연주와 버스킹 등 군민들의 공연이 펼쳐져 인기를 끌기도 했다.

걷기대회 참석자들은 “평소 와보고 싶었던 태안 바다를 동료들과 함께 걸으며 힐링의 시간을 갖게 돼 기쁘다”며 “동료 해설사들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관광자원을 폭 넓게 알 수 있어 보람있는 시간이었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군은 걷기대회에 앞서 지난 10월 16일부터 이틀간 한국문화관광해설사회 임원 및 광역 단체회장 등 40명을 초청해 안면도와 천리포수목원, 신두사구를 둘러보는 팸투어를 진행하는 등 행사 지원 및 준비에 최선을 다했다.

가세로 군수는 “전국 각지에서 태안을 찾아주신 문화관광해설사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서해안 최고의 휴양관광도시 태안이 국민 여러분께 더욱 큰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태안=김준환 기자 kjh419@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