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년 만에...비밀에 감춘 은행나무 숲, 문 활짝 열었다

50년 만에...비밀에 감춘 은행나무 숲, 문 활짝 열었다

위키트리 2024-11-07 10:43:00 신고

3줄요약

에버랜드가 이번 가을, 비밀처럼 숨겨져 있던 국내 최대 규모의 은행나무숲을 일반에 처음으로 공개했다.

지난 5일 경기도 용인시 에버랜드 은행나무숲이 노랗게 물들어 있다. / 연합뉴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운영하는 에버랜드는 지난 6일, 경기도 용인시 신원리 향수산에 위치한 은행나무숲을 시범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 은행나무숲은 에버랜드 정문에서 차로 약 10분 거리에 위치한 향수산 자락에 자리잡고 있다. 이곳은 약 14.5만 제곱미터(4.4만 평)에 달하는 넓은 부지에 은행나무 3만 그루가 자생하며, 밤나무, 참나무, 메타세콰이어 등 다양한 나무들과 함께 울창한 숲을 형성하고 있다. 1970년대 에버랜드가 산림녹화 사업의 일환으로 은행나무를 식재한 이후, 그동안 외부에는 거의 공개되지 않은 비밀스러운 장소였다.

특히 늦가을이면 이 숲은 황금빛 은행잎으로 뒤덮이며 일대 장관을 이룬다. 은행나무들이 햇볕을 받기 위해 하늘을 향해 우뚝 솟은 모습은 마치 자연이 만들어낸 예술 작품처럼 보인다. 이곳은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채, 약 5km 길이의 트레킹 코스도 마련돼 있다. 코스를 따라 걷다 보면 중간중간 편히 쉴 수 있는 나무의자와 명상장, 숲의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대도 있어 방문객들에게 여유로운 휴식 시간을 제공한다.

은행나무는 살아있는 화석으로 불리며, 전 세계에서 단 하나의 종만 존재하는 희귀한 식물이다. 이 은행나무 숲은 그 자체로 중요한 자연 보호지로, 세계자연보전연맹(IUCN)의 적색목록에서 멸종위기종으로 분류된 식물이다. 그만큼 이 숲이 지닌 자연적 가치는 크다고 할 수 있다.

에버랜드는 2000년대 들어 사회적으로 웰빙과 힐링을 추구하는 여가문화 수요가 증가하면서, 숲속에서 자연을 만끽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자 했다. 2022년부터는 향수산 일대에 '포레스트 캠프'라는 프라이빗 명품숲을 조성해 잔디광장, 명상돔, 생태연못, 전망대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이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대자연 속에서 힐링하고 치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은행나무숲길을 포함한 여러 트레킹 코스를 정비해 자연과 함께하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에버랜드는 이 숲속에서 힐링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트레킹 외에도 해먹에 누워 자연의 소리를 들으며 휴식을 취하거나, 전문 강사와 함께 명상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숲 치유 활동을 시범 운영 중이다. 현재까지 이 숲은 주로 기업의 신입사원 교육, 기념 행사, 고객 초청 이벤트 등 프라이빗한 행사에 사용돼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와 같은 인기 있는 프로그램을 감안해, 에버랜드는 올 가을, '비밀의 은행나무숲' 산책 프로그램을 지난달 25일부터 오는 10일까지 시범 운영 중이다. 이 프로그램은 은행나무가 가장 아름다운 황금빛 단풍을 자랑하는 시기에 맞춰 기획됐다. 참가자는 숲속에서 다채로운 치유 체험과 함께 인근 호암미술관에서 진행되는 예술 체험도 함께 즐길 수 있다. 프로그램은 매주 금, 토, 일요일에 하루 3회 진행되며, 회차당 최대 30명만 참여할 수 있다. 모집이 시작되자마자 전회차가 2분 만에 마감될 정도로 큰 관심을 끌었다.

모델들이 경기 용인시 은행나무 숲을 홍보하는 모습./ 삼성물산

프로그램에 참여한 고객들은 "하늘을 향해 뻗은 은행나무들이 너무 멋졌다", "해먹에 누워 온전히 자연을 느끼며 힐링할 수 있었다", "숲속에서 프라이빗하게 쉴 수 있어 좋았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러한 반응은 은행나무숲이 단순히 자연을 즐기는 공간을 넘어, 힐링과 치유의 장소로 자리 잡고 있음을 보여준다.

에버랜드는 이 외에도 다양한 맞춤형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여러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있다. 예를 들어, 숲과 정원 체험만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전용 티켓 '가든 패스'를 시범 운영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고객들은 이 티켓을 통해 하늘정원길, 장미원 등에서 자연을 즐길 수 있었다. 또한, '비타민 캠프'와 '리더십 캠프'와 같은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풍성한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에버랜드 관계자는 "국내 여가문화의 변화와 고객들의 욕구를 반영해, 에버랜드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