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독특한 지역 색깔이 담긴 ‘로컬 힙(Local Hip)’ 찾아 떠나고 싶다면 지금 커피향 가득한 전북 군산 월명동 ‘맥심골목(Maxim Street)’으로 가보자. 동서식품이 꾸민 맥심골목은 11월 17일까지 운영돼 이색 재미 선사한다.
옛 정취 가득한 월명동 달빛마을에 로컬상점 5곳을 포함해 맥심 테마 골목이 들어섰다. 삼각형 코스로 이어지는 골목길을 따라 걸으며 ▲맥심방앗간 ▲맥심운세 ▲맥심슈퍼 ▲맥심놀이터 ▲맥심한의원 ▲맥심부동산 등 커피 마시고 체험하며 인증샷 찍는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무심코 지나가던 골목길이 커피향과 함께 특별해진다.
# 맥심방앗간
나의 원두 커피 취향을 알아보는 공간. 비치된 키오스크를 통해 맥심 커피 원두 6종 취향에 맞는 원두로 내린 커피를 마시고 꿀, 조청 등과 함께 가래떡을 페어링해 맛볼 수 있다.
#맥심운세
타로점을 콘셉트로 공간으로, 선택한 타로카드가 가리키는 맥심 티오피 커피를 맛볼 수 있다.타로 소품들로 꾸며진 공간에서 자유롭게 인증샷을 찍고 맥심 마이포인트앱에서 완성한 맥심네컷을 인화할 수 있다.
# 맥심슈퍼
친근한 슈퍼에서 ‘모카골드 인절미 소이라떼’, ‘화이트골드 흑임자라떼’, ‘슈프림골드 흑당쌍화라떼’ 등 맥심 커피믹스 한정 메뉴도 맛보고, 슈퍼의 다양한 소품들을 형상화한 스티커를 이용해 귀여운 장바구니 키링을 만들기를 즐길 수 있다.
# 맥심놀이터
맥심골목 한켠에 마련된 야외 공간으로, 테이크 아웃한 커피를 마시고 캐릭터 중 하나인 대형 ‘맥시미’ 에어벌룬과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 맥심한의원
고즈넉한 인테리어의 한의원 콘셉트로 꾸며진 공간. 문진표를 작성하듯 취향에 맞는 커피를 접수하면 그에 맞춰 배합된 커피를 맛볼 수 있다. 싱잉볼, 행복인형 만들기 등 힐링 체험하고, 다양한 굿즈도 만나볼 수 있다.
#맥심부동산
맥심골목 끝에 있는 맥심부동산은 맥심 전 제품 라인업이 전시된 ‘맥심의 브랜드관’. 맥심의 브랜드 스토리를 체험하고 스탬프 이벤트를 통해 굿즈, 예쁜 골목 일러스트 엽서를 제공한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