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가 드라마 '드림하이' OST 'Someday'를 다시 부른다. 14년 만에 쇼뮤지컬 '드림하이' OST로 재탄생한 자신의 곡을 직접 피처링한 것.
7일 오후 6시 국내 창작 쇼뮤지컬 '드림하이'의 초연 배우들과 댄서들의 노래에 아이유가 피처링한 'Someday'의 음원이 발매된다.
쇼뮤지컬 '드림하이'는 10년 만에 기린예술고등학교에서 다시 뭉친 송삼동, 제이슨, 진국, 윤백희, 고혜미 등 그때 그 시절 친구들의 재회를 그렸다. 작품은 10여 년 전과 비교해 크게 나아지지 않은 열악한 댄서들의 현실을 지켜보던 아트원컴퍼니 김은하 대표가 제작한 댄스 위주의 국내 창작 쇼뮤지컬이다. 여기에 초연 인터뷰로 김은하 대표와 인연을 맺은 박경림이 배우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초연만으로도 일본과 대만 등 해외시장에 수출된 쇼뮤지컬 '드림하이'는 인기에 힘입어 오는 2025년 3월 앙코르 공연 무대를 앞두고 있다.
이 가운데 아이유가 참여한 'Someday'가 오늘(7일) 공개, 전 세대에 사랑받은 명곡을 다시 만날 수 있다는 소식에 리스너들의 기대가 쏠리고 있다.
한편, 쇼뮤지컬 '드림하이' OST 앨범은 'Someday'를 시작으로 내년 1월까지 여러 아티스트와 함께한 음원을 순차 공개한다. 어떤 스페셜 아티스트가 참여했을지 궁금증이 더해진다.
Copyright ⓒ pickco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