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국내 4대 고객만족도 조사 TV 부문 1위 석권

삼성전자, 국내 4대 고객만족도 조사 TV 부문 1위 석권

프라임경제 2024-11-07 09:51:30 신고

3줄요약
[프라임경제] 삼성전자(005930)가 인공지능(AI) TV를 앞세워 올해 국내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4관왕을 달성하며 고객 중심 혁신을 입증했다.

ⓒ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글로벌경영협회(GMA), 한국생산성본부(KPC),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한국표준협회(KSA) 4개 기관이 주관하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고 7일 밝혔다. 

AI TV를 중심으로 한 프리미엄 라인업이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성과라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글로벌경영협회 주관 글로벌고객만족도 조사(GCSI)에서 TV 부문 20년 연속 1위를 기록했고, 한국표준협회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조사에서 15년 연속 1위에 올랐다.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는 79점으로 공동 1위를 차지했다. '네오(Neo) QLED 8K'와 같은 프리미엄 제품에 8K AI 업스케일링 프로와 AI 모션 강화 프로 등 고도화된 AI 기술을 적용해 호평을 받았다.

또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도 27년 연속 TV 부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이외 미국 소비자만족지수협회(ACSI) 고객만족도 조사에서도 84점을 기록하며 18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ACSI는 삼성이 오랜 기간 글로벌 TV 시장을 선도하며 지속적인 제품 혁신을 통해 소비자 만족을 이끌어내고 있다고 평가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올해 삼성전자는 상반기 전 세계 TV 시장에서 금액 기준 28.8%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를 유지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