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바마 "트럼프 승리 축하… 선의와 관용 베풀길"

오바마 "트럼프 승리 축하… 선의와 관용 베풀길"

머니S 2024-11-07 09:26:39 신고

3줄요약

미국의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 부부가 현지시각 6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대선 승리와 관련, "희망한 결과는 아니지만 승리를 축하한다"고 말했다. 사진은 오바마가 카말라 해리스의 선거 유세에서 연설하는 모습. /사진=로이터 미국의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 부부가 현지시각 6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대선 승리와 관련, "희망한 결과는 아니지만 승리를 축하한다"고 말했다. 사진은 오바마가 카말라 해리스의 선거 유세에서 연설하는 모습. /사진=로이터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 부부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당선을 축하하며 화합을 당부했다.

지난 6일(현지시각) CNN에 따르면 오바마 부부는 이날 성명을 통해 "우리는 트럼프 (전) 대통령과 밴스 상원의원(부통령 후보)의 승리를 축하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어 "여러 가지 문제에서 공화당 후보(트럼프)와 깊은 의견 차이를 보였기 때문에 우리가 기대했던 결과는 분명 아니다"며 "그러나 민주주의에서 산다는 것은 우리의 관점이 항상 승리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인정하고 평화로운 권력 이양을 받아들이는 것"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우리처럼 크고 다양한 나라에서 모든 문제에 대해 항상 의견이 일치할 수는 없다. 진보를 위해서는 뜻이 다른 사람에게도 선의와 관용을 베풀어야 한다"며 "그것이 우리가 여기까지 온 방법이며 더 공정하고 더 정의롭고 더 평등하고 더 자유로운 나라를 계속 건설하는 방법"이라고 강조했다.

민주당 대통령 후보였던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과 부통령 후보 팀 월즈 미네소타 주지사에 대해서는 놀라운 선거를 치렀다면서 "이보다 더 자랑스러울 수 없다"고 격려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