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은 골목상권 맛집 발굴 경연대회 '어썸바잇트'에서 우승한 부산 바오하우스의 '새우바오샌드위치'를 7일 출시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9월 롯데웰푸드·동반성장위원회와 골목상권을 활성화하고자 어썸바잇트를 개최했다. 샌드위치 맛집 66곳이 참가했고 치열한 경선 끝에 대만식 찐빵 '바오'를 활용한 바오하우스가 최종 우승했다. 바오하우스는 '미쉐린 빕구르망'(합리적 가격에 훌륭한 음식점)에도 선정된 집이다.
세븐일레븐은 대회 직후 박한민 바오하우스 셰프와 함께 새우바오샌드위치를 전국 편의점에서도 맛볼 수 있도록 개발에 착수했다. 새우바오샌드위치는 달콤한 바오번에 새우가 35%가량 함유된 크로켓과 특제 수제소스를 곁들인 양배추샐러드로 구성된다. 출시를 기념해 오는 15일까지 새우바오샌드위치를 구매 시 트레비 자몽맛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은아 세븐일레븐 푸드팀 담당MD는 "부산 명소인 바오하우스의 맛을 전국에 알리고 또 많은 분들에게 이곳의 맛있는 메뉴들을 소개할 수 있어 상호 윈윈(Win-Win)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진희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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