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가 2024년 10월에도 ‘구글에서 최다 검색된 K팝 스타’에 오르며 글로벌 슈퍼스타의 위상을 입증했다.
2024년 10월 한달간 구글 트렌드(Google Trends)의 집계 결과에 따르면, 뷔는 K팝 스타 중 최다 검색량을 기록했다. 뷔는 현재 군복무 중으로 특별한 활동을 하지 않은 가운데 여전히 K팝 스타 중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으며 뜨거운 화제성과 스타성을 입증하고 있다.
구글 트렌드가 집계되는 67개국의 나라에서 뷔는 일부 국가를 제외한 대다수 국가인 59개국에서 최다 검색 1위를 기록했다. 뷔는 방탄소년단 데뷔일인 2013년 6월 13일부터 현재까지 최다 검색량으로 K팝 대표 주자의 존재감을 빛내고 있다. 지난 2021년, 2022년도에는 구글 트렌드에서 아시아 전체 스타 중에서 최다 검색된 스타에 선정되기도 했다.
2024년 전 세계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분석한 구글트렌드에서도 드레이크, 에미넴, 저스틴 비버에 이어 4위를 기록,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는 남자 팝스타 반열에 올랐다.
또한 1990년 이후에 태어난 남녀 팝스타 중에서는 K팝 스타 최고 순위인 12위를 차지, 저스틴 비버, 마일리 사이러스, 아리아나 그란데, 해리 스타일스, 빌리 아일리시 등과 함께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찾아본 팝스타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뷔는 주요 인기 지표 중 하나인 위키피디아에서도 독보적인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K팝 아티스트 최초로 영어권 페이지 1000만 조회수를 돌파한 바 있으며, 현재까지 K팝 스타 중 최다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인스타그램에서도 아시아 스타 중 최고 순위를 기록 중이다. 인플루언서 분석업체 하이프오디터의에 따르면, 뷔는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 톱 1000’ 6위, 미국 4위, 영국 3위에 올랐으며, 뮤직부문에는 남자 아티스트 1위, 남녀 아티스트 포함한 순위에는 2위에 올랐다. 이 역시 아시아스타 중 최고 순위다.
Copyright ⓒ 뷰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