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구글·메타 CEO들 트럼프에 축하 전해… "협력 기대"

애플·구글·메타 CEO들 트럼프에 축하 전해… "협력 기대"

머니S 2024-11-07 07:52:29 신고

3줄요약

메타, 애플, 구글 등 기술 대기업 CEO들이 미국 대선에서 승리한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에게 축하의 말을 전했다. 사진은 트럼프 전 대통령이 지난 7월27일 미국 테네시주 내슈빌에서 열린 비트코인 2024 행사에 참석한 모습. /사진=로이터 메타, 애플, 구글 등 기술 대기업 CEO들이 미국 대선에서 승리한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에게 축하의 말을 전했다. 사진은 트럼프 전 대통령이 지난 7월27일 미국 테네시주 내슈빌에서 열린 비트코인 2024 행사에 참석한 모습. /사진=로이터
메타, 애플, 구글 등 기술 대기업 CEO들이 미국 대선에서 당선된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에게 축하를 전했다.

지난 6일(이하 현지시각) CNN에 따르면 메타, 애플, 구글 등 기술 대기업 CEO들이 트럼프 당선인에게 축하를 전하며 차기 행정부와 협력하고 싶다는 의지를 표명했다고 전했다.

팀 쿡 애플 CEO는 이날 자신의 엑스(X·옛 트위터)에 "트럼프 대통령의 승리를 축하한다"고 밝혔다. 그는 "미국이 독창성, 혁신, 창의성으로 계속 선두를 달리고 이를 통해 활력을 얻을 수 있도록 트럼프 대통령, 트럼프 행정부와 협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 순다르 피차이 구글 CEO도 같은날 자신의 엑스에 트럼프 당선인의 결정적 승리를 축하한다는 글을 올렸다.

피차이는 "우리는 미국 혁신의 황금기를 맞고 있다"며 "모든 사람에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트럼프 행정부와 협력할 것을 약속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마크 저커버그 메타 CEO는 같은날 자신이 만든 소셜미디어 스레드 플랫폼에 트럼프 당선 축하 글을 게재했다.

저커버그는 "우리는 국가적으로 앞으로 큰 기회를 맞이할 것"이라며 "트럼프 대통령과 트럼프 행정부와 협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밖에 앤디 재시 아마존 CEO, 아마존 창립자이자 워싱턴포스트 소유주인 제프 베조스, 마이크로소프트, 인텔, 오픈AI의 CEO들도 트럼프에게 축하를 보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