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1 '한국기행' 가을 3부에서는 전남 광양시로 여정을 떠난다. 오늘 방송 정보를 살펴보자.
'한국기행'은 역사와 전통, 건축과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우리가 알지 못한 또 다른 한국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담아내는 현장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이다.
경상도와 전라도를 가로지르는 섬진강. 은빛 윤슬로 넘실대는 강의 밑바닥엔 신비스러운 보물이 있다. 백사에 부딪혀 매끈 반지르르한 자태를 자랑하는 재첩이 그 주인공! 윤기 나는 껍데기 덕에 외모도 일등. 작지만 알찬 속살 덕에 맛도 일등인 팔방미인이란다. 가을 하면 재첩, 재첩 하면 가을이라는 섬진강 사람들. 옛 선조들의 방식인 ‘손틀어업’을 지켜오며 전통을 이어 나가고 있는데. 새콤달콤 무쳐낸 재첩 회무침부터 뽀얀 국물의 시원한 재첩국까지 섬진강 사람들이 선사하는 가을 만찬에 놀러 오시라!
해발 400m, 순천 모후산자락의 중턱 주암호수를 품고 있는 사찰 상적 암에는 스님의 정성으로 일궈낸 비밀정원이 있다. 꽃과 풀을 벗 삼아 사는 산공스님. 가을비 내리는 고즈넉한 어느 날 싱그러움이 가득한 밭에서 알찬 가을배추를 수확하고, 거기에 흙 내음 가득 품은 열무까지. 별다른 기교 없이 30년 된 소금으로 간간하게 맛을 낸 작지만, 꽉 찬 밥상. 자연이 주는 선물에 감사하며 살아가는 소소하지만, 풍요로운 하루. 산공스님이 들려주는 가을 이야기를 만나보자.
EBS1 '한국기행' 방송시간은 매주 월~금 오후 9시 35분이다. 방송 정보는 EBS1 '한국기행' 홈페이지 '미리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