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홈플러스가 대한민국 대표 쇼핑 축제인 '코리아세일페스타' 개막을 맞아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코리아세일페스타 '홈플 메가푸드위크(MEGA FOOD WEEK)' 2주차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2주차 행사에서는 홈플러스만의 가격 경쟁력을 앞세워 주말 동안 장을 보는 고객들에게 '메가(MEGA)'급 할인을 선사하는 '4일 특가'를 비롯해 큰 사이즈·대용량 먹거리 상품을 최대 반값에 제공하는 '메가 사이즈 페스타(MEGA SIZE FESTA)' 등 풍성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11월 7~10일까지 오직 주말에만 만나볼 수 있는 '4일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한돈 포먹돼 삼겹살/목심(100g)'은 단돈 1990원에 판매하고 '호주청정우 전품목'은 7대 카드로 결제 시 최대 50% 할인한다.
또, 제철 맞은 '큰 단감(5개)' '1990 바나나(송이)'를 할인해 선보이고,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남해안생굴(봉, 200g)'은 40% 할인해 판매한다, '단단 파프리카(개)'는 1000원 할인, 한번도 얼리지 않은 '생생 춘천식 닭갈비/안동식 순살찜닭(600g)'은 7000원대에 내놓는다.
이 밖에도 유부초밥, 햄, 소시지, 베이컨 등 다양한 가공식품은 1+1으로 선보인다.
또한 13일까지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농협안심한우 국거리/불고기'와 '휘라 노르웨이 연어 전품목'은 40% 할인가로 제공하고, 본격 김장철을 맞아 '배추(통)'는 농축산물 20% 할인쿠폰을 적용해 판다.
동기간 열리는 '메가 사이즈 페스타'에서는 큰 사이즈·대용량 먹거리를 총망라해 초특가에 제공한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점보 킹크랩(2.4kg 내외)'과 '점보 랍스터(1kg 내외)'를 각각 50% 할인 선보인다.
다양한 이벤트 혜택도 제공한다. 빼빼로데이와 수능 행사 상품을 2만5000원 이상 구매하면 홈플러스 상품권 5천원을 제공하고 '2024년 대한민국 푸드앤테크대상'에서 컨슈머초이스 대상을 수상한 '당당 허브후라이드치킨콤보'를 구매하면 맵단 디핑소스, 단짠 디핑소스, 할라피뇨 마요소스 중 1가지를 증정한다.
이마트는 수능시험일인 11월14일까지 '수능&빼빼로데이' 기획전을 연다.
이마트는 빼빼로·초콜릿 등 수험생에게 선물하기 좋은 과자류 행사 상품을 2만 5천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신세계상품권 5000원을 증정하고, 할인가에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이마트가 준비한 상품은 '롯데 뉴진스 빼빼로 기획 5종'이 있다. 해당 빼빼로 상품은 한정판 패키지로, 두터운 10대 팬층을 둔 걸그룹 뉴진스(NewJeans)를 활용해 소장 가치를 더했다.
초코스틱과자 '롯데 빼빼로 4종(초코/아몬드/화이트쿠키/크런키)'는 행사카드 전액 결제 시 20% 할인해 판매한다. 또 다른 인기 초코과자인 '네슬레 킷캣 미니 오리지널(405g, 9g*45입)'에 대해서는 1+1 혜택까지 제공해 절반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약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의 디저트 전문관 '스위트파크'에서도 초콜릿과 찹쌀떡, 엿 등 다양한 응원 선물을 선보인다.
벨기에 왕실 초콜릿 '삐에르 마르콜리니'에서는 하트 모양 피스타치오 초콜릿으로 행운의 네 잎 클로버를 형상화한 수능 세트를 준비했다. 수제 초콜릿 브랜드 '삐아프'에서도 수능 10구 상자를 내놨다.
초콜릿과 쿠키 등 최근 수능 선물로 떠오르는 트렌디한 디저트뿐 아니라, 엿과 떡 같은 전통적인수험생 응원 선물도 있다. 궁중병과 브랜드 '만나당'에서는 발로나 다크 초콜릿과 유자, 오미자 맛의 수능 합격 궁중엿 세트를, '한과미의식'에서는 견과 강정과 엿으로 구성된 수능 세트를 판매한다.
신세계백화점이 쓱데이를 맞이해 다채로운 행사를 펼친다.
쓱데이는 신세계그룹 전 계열사가 모여 고객들에게 최고의 혜택을 선사하는 대한민국 대표 쇼핑 축제다. 신세계백화점은 이달 8일부터 10일까지 남은 주말 간 특별한 쇼핑 혜택으로 쓱데이 행사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선착순 '1500원' 초특가 기획 상품을 비롯해 구매 금액의 최대 50%를 리워드로 돌려주는 사은 이벤트, 푸빌라 인형 뽑기, 코스메틱 페어 등 달궈진 쓱데이 열기를 이어나간다는 방침이다.
먼저 초특가 상품은 신세계 앱을 통해 쿠폰을 내려받은 뒤 가까운 점포에서 선착순으로 구매하는 이벤트다.
유정란 10구짜리와 백설 참기름(320ml) 상품을 평소보다 70~80%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인다. 삼겹살(500g) 등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
신세계 제휴 카드로 1만원 이상 구매 시 식당가에서 사용 가능한 5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쓱데이 행사 기간동안 매일 응모 가능한 10~50% 패션/잡화 신백리워드 사은 참여권 이벤트도 진행된다.
쓱데이 기간 중에는 '쓱데이 시그니처 TOP100' 테마로 패션, 뷰티, 리빙 등 백화점 인기 상품들을 SSG닷컴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과 스노우피크가 콜라보레이션해 기획한 초경량 다운재킷은 물론 블랙야크 롱다운 재킷 등 패션 스포츠 장르의 아우터부터 화장품 홀리데이 기프트까지 인기 상품을 특가로 기획해 내놓는다.
각 점포 행사장에서는 푸빌라 인형 뽑기 이벤트도 선보인다.
푸빌라는 신세계가 직접 만든 하얀 곰을 닮은 귀여운 솜뭉치 캐릭터다. 이번 이벤트는 화이트 스트라이프, 블랙 스트라이프 목도리를 한 2종 푸빌라 인형을 한정판으로 준비했다.
1일부터 앱을 통해 참여권을 다운로드한 뒤 행사장에서 제시하면, 1인당 연속 3회까지 뽑기가 가능하다.
각 화장품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코스메틱 페어'도 열린다.
메이크업, 퍼퓸/바디 등 화장품 29개 브랜드의 1만 3천여 개 샘플 증정권을 앱을 통해 발급한다. 샘플링 이벤트에 참여하는 브랜드 대상으로 신세계 제휴카드로 20만원 이상 결제 시 2만원 할인 쿠폰도 내려받을 수 있다.
롯데백화점이 11월 역대 최대 규모 패션 페어를 열고 겨울 아우터 구매 고객 수요 잡기에 나선다.
올해 역대급 한파가 예상되는 가운데 갑자기 찾아온 이른 추위에 겨울옷을 장만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 11월1일부터 11월5일까지 5일간 롯데백화점 패션 상품군의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약 10% 신장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올해 11월 패션 페어 참여 브랜드 수를 전년 대비 대폭 늘리고 기간도 2배 이상 늘렸다.
11월7일부터 17일까지 총 11일간 진행하는 올해 '더 그레이트 패션 페어(The Great Fashion Fair)'는 역대 최대 규모의 브랜드가 참여한다. 국내를 대표하는 패션 그룹인 '한섬' '삼성물산' '바바패션' '대현' '시선' '신세계인터내셔날' '아이디룩' 'LF' '코오롱' '신성통상'이 참여하는 이번 패션 페어는 작년 대비 참여 브랜드 수가 3배 이상 늘어나 총 180개 브랜드가 고객들에게 더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주요 혜택으로 기존 적립률의 두 배를 적립해 주는 '한섬 더블 마일리지 적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타임' ‘마인' '랑방컬렉션' '시스템' '오브제' 등 한섬 브랜드 구매 시 기존 5% 마일리지에 추가 5% 마일리지를 적립해 준다. 1년에 단 두 번 진행하는 특별한 혜택인 만큼 평소 관심 있는 브랜드의 시즌 의류를 구매할 수 있다.
아미, 자크뮈스, 가니, 준지, 띠어리, 갤럭시 등 삼성물산 대표 패션 브랜드에서는 구매금액이 커질수록 할인율도 높아지는 프로모션을 올해 처음으로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30/60/100/300만원 이상 구매 시 금액 구간별 각 5/7/10/15% 할인율이 적용된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대표 브랜드 보브, 지컷, 톰보이에서는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여성복 브랜드 지고트, 아이잗바바, 모조에스핀에서는 기존 10% 할인가에 1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산드로, 마쥬, 베르니스 등에서는 7일부터 10일까지 5% 금액할인권을 제공하는 등 브랜드별 다양한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올해 패션 페어는 키즈 상품군이 최초로 참여한다. 11월15일부터 12월1일까지 닥스키즈, 헤지스키즈 매장에서 최대 30% 할인 판매하며, 캐주얼 브랜드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의 키즈 라인인 '마리떼 키즈'도 30% 할인 판매한다.
행사 기간 중 다양한 팝업스토어도 선보인다. 11월9일부터 24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1층에서는 국내 최정상의 안무가 '리아킴' 이 론칭한 국내 유일의 댄스웨어 브랜드 '싱귤러'의 팝업스토어를 진행하며, 매장에서 상품 구매 시 금액대에 따라 '댄스 아카데미 수강권' '기념 굿즈' 등의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국내 최대 규모의 댄스 스튜디오 '원밀리언' 소속 댄스팀이 일일 판매사원으로 등장하는 깜짝 이벤트도 준비했다. 같은 기간 롯데월드몰 지하1층 팝업존에서 영 컨텐포러리 남성복 브랜드 '디미트리블랙' 팝업스토어를 오프라인 최초로 열고 이월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클리어런스 행사도 진행한다.
상품 구매 시 브랜드별 감사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남성복 브랜드 '시리즈'에서는 당일 50만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 한정으로 파자마를 증정하며, '커스텀멜로우'에서는 30만원 이상 구매 시 10% 금액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에피그램'에서는 40만원 이상 구매 시 패딩 머플러 또는 룸슈즈를 점포별 선착순 한정으로 증정하는 등 브랜드 별 다양한 감사품을 마련했다.
브랜드별 프로모션 외에도 롯데백화점이 준비한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행사 기간 중 참여 브랜드의 시즌 신상품을 롯데카드로 60/100/200/300/500/1000/20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들에게 브랜드별로 7%에서 최대 12%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제공한다. 또한 선착순 10만명을 대상으로 100만원 이상 구매 시 10만원 금액할인권을 증정하며, 행사기간 중 매주 주말 3일간 롯데카드로 50만원 이상 구매 시 6개월 무이자 할부혜택을 제공한다.
이마트24가 '쓱데이'를 맞아 가용비와 가성비를 극대화한 한정 상품을 선보이고,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24는 기존 상품의 중량을 늘려 가용비(가격 대비 용량)를 높인 상품을 선보인다. '아임이 고생해 쓱 쓴커피'와 '아임이 고마워 쓱 단커피'는 이마트24의 인기 PL상품인 '아임이 쓴/단 커피(500ml)'를 900ml 대용량으로 선보이는 상품으로, 연말연시 감성을 담아 '고생해' '고마워'라는 메시지를 담은 패키지로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쓱데이 3겹 화장지'도 쓱데이를 기념해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는 상품이다.
한정 기획 상품 외에도 쓱데이를 기념해 인기 상품을 위주로 16종을 선정해, 행사가 진행되는 이달 15일까지 행사카드(신한/하나카드)로 결제 시 30% 할인 혜택까지 제공한다.
쓱데이 차별화 상품으로 선정된 상품은 스파이시 빅통살 치킨버거, 요거트 크림샌드위치, 콩나물 불고기 도시락, 버팔로봉&치킨너겟세트, 더블액션 칫솔, 스모어 초콜렛 등 16종이다.
한정 수량 기획상품과 함께 이마트24는 이달 15일까지 쓱데이를 기념해 142종의 상품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랜드 그룹 주얼리 · 테마파크 계열사 이월드에서 운영하는 주얼리 브랜드 로이드(LLOYD)가 브랜드 뮤즈 손예진과 함께한 홀리데이 시즌 화보를 6일 공개했다.
이번 화보에서 손예진은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콘셉트로 한 순백의 드레스와 함께 로이드의 튜더로즈 컬렉션 주얼리를 착용했다. 특히 메인 컷에서 선보인 튜더로즈 다이아몬드 커팅 더블라인 펜던트는 정교하고 균일한 세공 기술로 꽃잎의 볼륨감을 살렸으며, 매일 부담스럽지 않게 착용 가능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또한 손예진이 착용한 튜더로즈 가든 컬렉션의 반지들은 현재 브랜드 내 판매 상위 5위안에 속하는 인기 제품이다. 페어컷 다이아몬드로 꽃잎을 형상화한 2.11캐럿 반지와 1캐럿 메인스톤의 클러스터 반지, 그리고 바람에 흩날리는 꽃잎을 표현한 1캐럿 반지 등도 포함됐다.
유니클로(UNIQLO)가 '호기심 어린 눈(An Eye for Curiosity)'을 주제로 한 '2024 겨울 유니클로 X 안야 힌드마치(UNIQLO X ANYA HINDMARCH)' 컬렉션을 출시한다. 안야 힌드마치의 유쾌한 감성과 장인정신이 유니클로의 기능성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 이번 컬렉션은 입는 사람에게 웃음을 선사하는 세심하게 디자인된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컬렉션 최초로 선보이는 아우터웨어는 유니클로의 차세대 고기능성 충전재인 퍼프테크(PUFFTECH)로 만들어져 따뜻하고 가벼우며, 소매에 작은 포켓을 추가해 디자인뿐만 아니라 기능성도 두루 갖췄다. 유니클로에서 처음 선보이는 키즈용 메리노 크루넥 스웨터는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유니크하고 위트 있는 디자인 또한 눈 여겨 볼 만하다. 우측 소매에 엄지손가락을 뺄 수 있도록 만든 썸홀(thumbhole)에는 입 모양을 나타낸 자수가 있어, 가슴에 수놓아진 안야 힌드마치의 시그니처 눈동자 자수와 함께 웃는 얼굴을 형상화한다.
장인정신의 아름다움이 깃든 니트웨어는 다가오는 겨울 및 홀리데이 시즌의 완벽한 선물이 돼 줄 예정이다. 니트 패치가 특징인 캐시미어 스웨터 및 자수 스티치가 특징인 메리노 스웨터를 비롯해, 눈동자 자수가 돋보이는 100% 캐시미어 니트 비니와 암 워머, 히트텍 소재의 니트 미튼과 니트 스톨, 양말 등을 이번 컬렉션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랜드파크의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크리스마스 곰인형 '메리베어' 한정판 굿즈 출시와 함께 이를 기념한 '산타가 간다' 패키지를 전국 14곳에서 선보인다.
올해 1000개 한정 수량으로 제작된 메리베어는 리테일 전문 케니몰이 자체 개발한 크리스마스 PB 상품이다. 지난해 7월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있는 '켄싱턴 시그니처 베어 시리즈'의 곰인형에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입혀 디자인됐다.
어린 시절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산타가 오기를 함께 기다리는 곰인형을 모티브로 제작돼 고객들이 올 한 해 따뜻한 추억을 나눌 수 있도록 기획됐다.
켄싱턴 시그니처 베어 시리즈는 호텔에서 근무하는 도어맨, 셰프, 총지배인, 룸메이드 등 다양한 호텔리어를 모델로 작고 귀여운 곰인형으로 표현한 켄싱턴호텔앤리조트의 대표 PB상품이다.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메리베어 출시를 기념해 '산타가 간다' 패키지를 12월25일까지 선보인다. 패키지의 주요 혜택은 △객실1박 △조식 2~4인 △메리베어 1개 △직원이 산타로 분장해 객실로 선물을 전달해주는 '산타가 간다' 이벤트(기간 한정) △위시트리 카드 1매 등으로 구성됐다.
강원도 대표 '키캉스(키즈+바캉스)' 호텔로 알려진 켄싱턴호텔 평창은 12월 한달간 크리스마스 키즈 클래스를 진행한다. 클래스는 리스 만들기 체험(월, 수, 금, 일)과 루돌프 케이크 만들기 체험(화, 목, 토)으로 오후4시부터 40분간 진행된다.
서울에서 가까운 반려동물 여행지로 손꼽히는 펫 프렌들리 켄싱턴리조트 충주는 반려동물과 함께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즐길 수 있도록 조식(2인) 이용 시 펫 화식 1개를 함께 제공한다.
또한 산타가 간다 이벤트는 켄싱턴리조트 충주의 특색을 살려 부총지배견 '케니(보더콜리/3세)'가 산타로 깜짝 변신해 직원과 동행해 선물을 전달한다. 해당 패키지를 이용하는 고객은 펫 카페(실내), 펫 파크(야외) 공간을 추가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다.
파라다이스시티가 오는 12월21일 세계적인 일렉트로닉 댄스 음악(EDM) 아티스트 티미 트럼펫(Timmy Trumpet)의 내한 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티미 트럼펫 내한 공연은 파라다이스시티 '크로마'에서 오는 12월21일 밤 10시부터 다음날 새벽 5시까지 진행된다. 티미 트럼펫의 환상적인 라이브 트럼펫 연주와 함께 강렬한 사운드의 EDM 음악을 선사한다.
특히 재즈풍을 더한 댄스 음악을 포함해 다양한 장르의 디제잉 퍼포먼스가 펼쳐질 예정이다. 글로리(GLORY), 레이든(RAIDEN) 등 국내 최정상급 DJ의 공연도 만나볼 수 있다. 티켓 예매는 네이버 예약, 인터파크에서 가능하다.
공연과 연계한 객실 패키지도 판매한다. 패키지 이용 시 스테이지 테이블 이용 및 프리미엄 주류 제공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G마켓과 옥션이 오는 10일까지 '상생페스티벌 베스트상품전'을 열고, G마켓 및 국가기관이 인증한 우수셀러 상품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G마켓 '상생페스티벌'은 전국 생산자, 중소기업, 마을기업 판매자의 판로 확대, 신 성장 동력/경쟁력 확보를 위해 G마켓이 주최하고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중소기업유통센터, 경상북도경제진흥원, 충청북도기업진흥원이 후원하는 국내 유일의 온라인 대표 박람회다.
우수 상품을 발굴해 G마켓과 옥션 고객에게 선보이는 동시에 중소셀러들에게 다양한 홍보 마케팅을 지원하며 동반성장의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 2009년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시작해 지난 9월, 18회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지난 9월에 진행한 제18회 상생페스티벌 행사에서 우수한 판매실적과 차별화된 품질 경쟁력을 보인 상품을 엄선해 선보이는 행사이다.
대표적으로 유기농 레몬즙, 멀티비타민 등의 건강식품과 합리적인 가격대의 쌀, 감귤 등 산지농산물이 있다. 소비촉진을 위해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롯데월드가 수험생을 위해 최대 57% 특별 할인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번 이벤트는 수능 시험날인 오는 14일부터 30일까지 롯데월드 전국 5개 사업장(어드벤처,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 어드벤처 부산, 롯데워터파크)에서 진행된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서울스카이, 아쿠아리움은 최대 52%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과 김해 롯데워터파크(주말 운영)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최대 57%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이번 수험생 특별 할인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현장 매표소에서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표와 신분증 등 관련 자료를 제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