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피알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741억원, 영업이익 272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2.8% 증가하며 역대 최대를 찍었다. 영업이익도 전년 동기 대비 24.6% 성장했다. 3분기 누적 실적은 매출액 4785억원, 영업이익 830억원이다.
사업 부문별로는 뷰티 부문이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 뷰티 디바이스 사업부는 매출 745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62.2% 성장한 수치로 가장 성장률이 높았다. 에이피알은 지난 9월 신제품 '하이 포커스 샷'을 출시했고 '부스터 프로'와 '울트라 튠 40.68'의 신규 판로도 꾸준히 개척해 왔다. 지난 9월까지 뷰티 디바이스 국내외 누적 판매량은 250만대를 넘어섰다.
화장품 사업부도 전년 동기 대비 53.6% 성장한 85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메디큐브의 베스트셀러 '제로모공패드'가 견조한 성장세를 유지했고 미국 시장에서 콜라겐 라인과 신규 PDRN 라인이 흥행했다. 캐릭터 협업 제품 출시, 플래그십 스토어 '스페이스 도산' 오픈 등 긍정적 영향을 끼쳤다. 뷰티 디바이스와 화장품 사업부를 합친 에이피알 뷰티 부문의 3분기 누적 매출은 4314억원으로 지난해 전체 뷰티 부문 매출(4305억원)을 이미 넘어섰다.
B2B 계약을 기반으로 한 신규 판로 개척도 주효했다. 에이피알은 3분기에 기타 해외 시장에서 237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184% 성장한 수치다. 실리콘투와의 협업 외에도 지난 9월 영국의 퓨어서울 입점 등을 통해 유럽과 중동 등지에서 성장하고 있다.
에이피알은 향후 연간 최대 성수기인 4분기 실적 향상에 매진하면서도 미래 사업성 증명을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블랙프라이데이를 시작으로 4분기 최대 실적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PDRN·PN 사업과 신규 뷰티 디바이스 출시를 예정대로 진행해 미래 사업성 증명과 성장동력 확보에도 심혈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화장품과 뷰티 디바이스가 거둔 글로벌 성과로 역대 최대 분기 매출 경신과 함께 외형 성장을 이어 나갈 수 있었다"며 "창립 이래 4분기에 항상 좋은 성과를 거둬온 만큼 철저한 준비로 연중 최대 성수기에 최대 실적을 거두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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