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피알(278470)은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27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4.6% 증가했다고 6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42.8% 늘어난 1741억원, 당기순이익은 12.9% 줄어든 160억원으로 각각 잠정 집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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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문별로 보면 뷰티부문에서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 뷰티 디바이스 사업부는 매출액 증가율이 전년 동기 대비 62.2%로 사업부 가운데 가장 높았다. 지난 9월 ‘하이 포커스 샷’이 출시됐을 뿐 아니라 ‘부스터 프로’ ‘울트라 튠 40.68’ 등 세계로 판로를 확장하면서다. 9월까지 뷰티 기기 누적 판매량은 250만대를 돌파했다.
화장품 사업부 역시 매출액이 85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3.6% 증가했다. 메디큐브 ‘제로모공패드’가 탄탄한 데다 미국에서 콜라겐 라인과 새로 선뵌 PDRN 라인이 흥행했다.
이들 사업부가 선전하면서 에이피알 뷰티 부문의 3분기 누적 매출액은 4314억원으로 지난 한 해 뷰티 부문 연간 매출액 4305억원을 이미 넘어섰다.
에이피알은 해외에서 매출액 1003억원을 기록하며 창립 이래 처음으로 해외 매출 첫 1000억원을 넘어섰다. 3분기 누적 해외 매출액은 2435억원으로 지난 한 해 해외 매출액 2052억원을 웃돌았다. 미국과 일본, 홍콩 등에서 고르게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에이피알은 기업간거래(B2B) 계약으로 기반으로 영국을 비롯한 기타 해외 시장에서도 매출액 237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84% 증가한 수준이다.
에이피알은 향후 연간 최대 성수기인 4분기 실적 향상에 매진하는 동시에 미래 사업성을 보여주고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PDRN·PN 사업과 신규 뷰티 디바이스 출시를 예정대로 진행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는 데도 심혈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화장품과 뷰티 디바이스가 거둔 글로벌 성과로 역대 최대 분기 매출 경신과 함께 외형 성장을 이어 나갈 수 있었다”며 “창립 이래 4분기에 항상 좋은 성과를 거둬온 만큼 철저한 준비로 연중 최대 성수기에 최대 실적을 거두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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