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백요리사' 우승 나폴리 맛피아, '재벌 3세'와 특별한 인연 맺었다

'흑백요리사' 우승 나폴리 맛피아, '재벌 3세'와 특별한 인연 맺었다

위키트리 2024-11-06 14:27:00 신고

3줄요약

넷플릭스 요리 서바이벌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우승자로 알려진 권성준 셰프가 연말을 맞아 의미 있는 행보를 예고했다.

요리사 '나폴리 맛피아'가 지난달 서울 마포구 호텔 나루 서울 엠갤러리에서 열린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기자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뉴스1

‘나폴리맛피아’라는 이름으로 널리 알려진 권 셰프는 지난 5일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장문의 글을 남기며 기부와 봉사 활동에 대한 계획을 발표했다.

권 셰프는 "수백 개의 브랜드로부터 여러 제안을 받는 와중에 유일하게 제가 먼저 연락해 미팅을 요청한 곳이 돌고도네이션"이라며 '돌고도네이션'과의 특별한 인연을 전했다.

온라인 기부 플랫폼 '돌고도네이션'은 SK 재벌 3세 이승환 대표가 설립한 기업으로,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운영된다.

특히 '돌고도네이션'은 1000원부터 시작하는 소액 기부는 물론 자신이 좋아하는 크리에이터를 직접 응원하는 응원 기부등 다양한 기부 방식들을 제공하고 있다.

권 셰프는 과거부터 기부와 봉사 활동에 관심을 가져왔으나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고민하던 중 우연히 '돌고도네이션' 관련 유튜브 영상을 보고 좋은 인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그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올 연말에 여러 방향으로 기부와 봉사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구체적인 기부 계획을 알렸다.

특히 유기동물 보호에 큰 관심을 가진 그는 유기동물 보호소 지원을 위해 고양이 중성화 비용, 사료 및 모래 등의 물품 지원까지 폭넓게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기부금이 가장 투명하고 합리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기부처를 찾는 데에도 집중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연말에 돌고도네이션과 함께 비아톨레도레스토랑 팝업을 하루 열어 수익금을 전액 기부할 예정"이라며 기부 행사를 예고했다.

여기에 더해 굿즈를 제작해 판매 수익금도 전액 기부하고, 자신의 사비 역시 추가로 기부할 계획임을 밝혔다.

권 셰프는 “큰 금액이 아니어도 돈이 많아야만 기부를 하는 게 아니라는 걸 돌고도네이션과 함께 알리는 게 이 협업의 가장 큰 목적”이라며 "버려지고 아픈 동물들에게 따뜻한 손길과 관심을 나누고 싶다"는 마음을 전했다.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