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썰 / 손성은 기자] 농협중앙회는 지난 5일 경기도 안성시에 소재한 농협창업농지원센터에서 청년농업인의 농업경영 역량 강화를 위해 ‘2024년 청년농업인 창농 성공 요인 네트워킹 Day’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부 창농 성공 요인 공유 ▲2부 지역별·품목별 커뮤니티로 진행했으며 농협청년농부사관학교 졸업생과 농업전문가 등이 참석해 영농노하우를 공유하는 소통과 협력의 장이 마련됐다.
1부는 농협청년농부사관학교 졸업생의 창농 성공 요인별(6가지) 전문가와의 자유 토크쇼와 지난 ‘2024년 상반기 청년농부사관학교연합회 창농 성공사례 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9기 선무영 졸업생의 영농정착 우수사례 발표로 구성됐다.
2부는 청년농부사관학교연합회와 딸기, 토마토, 엽채류 등 품목반장의 주도하에 지역별 및 품목별로 농업 정보를 공유하고 새로운 협력 기회를 모색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서종경 농협창업농지원센터장은 “농협청년농부사관학교 졸업생 등 청년농업인의 농업경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창농 성공 요인 네트워킹 Day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겠다”며 “서로 소통하고 협력할 줄 아는 청년농업인의 자세가 지역 사회 활성화에도 기여하는 선순환 구조의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Copyright ⓒ 직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