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제주항공이 환승여객 수요 창출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기반 확보에 나선다.
제주항공은 일본, 중국, 동남아시아 등 50개 도시를 연결하는 73개 노선을 활용해 여행객들의 이동 편의성을 높이고 신규 수요를 발굴하는 전략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고객 선택권을 확대하고 수익 모델을 다각화할 계획이다.
제주항공의 환승 전략은 2015년부터 시작됐다. 웨이하이~인천, 칭다오~인천 노선을 사이판, 방콕 노선과 연계해 중국인 환승 수요를 개척했다. 특히 직항노선이 없거나 운항빈도가 낮은 도시를 대상으로 틈새시장을 공략했다.
올해 3월에는 인천-히로시마 노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에 참여해 히로시마에서 동남아시아를 연결하는 환승상품을 개발했다.
최근에는 인천-바탐 노선에 국적항공사 최초로 취항하며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여행객들의 환승수요 확보에도 나섰다.
이러한 노력으로 2024년 1~9월 제주항공의 환승객은 9만9570명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했다.
2014년 1000여명에 불과했던 환승객은 5년 만에 150배 이상 성장했으며, 코로나19 이후에도 빠른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제주항공은 14개 글로벌 항공사와 인터라인 협정을 체결하는 등 해외 네트워크 확장에도 힘쓰고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신규 취항과 해외 네트워크 확대를 통해 수익 모델 다각화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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