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스팀 시장에서 최신작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6(이하 블랙 옵스6)’를 선보인 ‘콜 오브 듀티’의 맹렬한 인기가 이어지고 있다. 외에 놀이공원 시뮬레이터 ‘플래닛 코스터2’, 로그라이트 전략 RPG ‘메탈 슬러그 택틱스’ 등 특색 있는 장르 기대 신작들이 연달아 등장하며 게임 신작 시장에 활기를 더하는 분위기다. 금주의 스팀 시장을 살펴봤다.
먼저, ‘블랙 옵스6’는 지난 10월 25일 정식 출시된 이후 굳건하게 스팀 전세계 최고 매출 순위 1위 자리를 지키며 나아가고 있다. 캠페인 외에도 각종 신규 멀티플레이 모드가 많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그 결과 ‘콜 오브 듀티’의 스팀 일일 최다 동시 접속자 수는 6일 기준 24만 명대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블랙 옵스6’ 출시 직전 ‘콜 오브 듀티’의 스팀 동시 접속자 수는 일일 최다 약 6만 명대에 머물렀던 바 있다.
‘블랙 옵스6’는 기존의 팀 데스매치, 점령, 거점 방어, 장악 등과 함께 새롭게 추가된 사살 명령, 라운드 방식으로 돌아온 좀비 모드 등을 주요 멀티플레이 모드로 제공하고 있다. 이중 좀비 모드에 대한 이용자들의 호응이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으며, 오는 14일 시작 예정인 첫 번째 정규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각종 신작들의 소식 또한 금주 스팀 시장을 달구고 있다. SNK ‘메탈 슬러그’ IP를 활용한 로그라이트 전략 RPG ‘메탈 슬러그 택틱스’, 지난 2016년 첫 작품을 선보인 이후 8년 만에 후속작으로 돌아온 놀이공원 시뮬레이터 ‘플래닛 코스터2’ 등이 대표적이다.
5일 정식 출시된 ‘메탈 슬러그 택틱스’는 스팀 전세계 최고 인기 게임 18위에 이름을 올렸다. 원작 특유의 캐릭터 디자인, 아트 스타일 등을 유지한 한편, 타일 기반 턴제 전투로 색다른 게임성을 제공하고 있다. 출시 후 등록된 약 100여개 스팀 이용자 평가 기준으로는 ‘대체로 긍정적(전체 77% 긍정적)’을 획득하고 있다.
오는 7일 출시 예정인 ‘플래닛 코스터2’는 스팀 전세계 최고 인기 게임 순위 6위를 차지하며 긴 공백기에도 건재한 팬덤을 자랑하고 있다. 더욱 발전된 건축, 경영 요소와 각종 커스터마이징 옵션, 새롭게 추가된 워터파크, 프랜차이즈 모드 랭크 시스템 등 다양한 측면에서 콘텐츠 볼륨을 크게 확장한 점이 특징이다.
한편, 스팀에서는 오는 11월 11일 ‘요리 게임 축제’, 27일 ‘가을 할인’ 순으로 주요 할인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